광주시, 정부에 카캐리어 업무개시명령 요청…울산시와도 협의
상태바
광주시, 정부에 카캐리어 업무개시명령 요청…울산시와도 협의
  • 연합뉴스 기자
  • 승인 2022.12.06 17: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화물연대 파업으로 광주공항에 완성차 적치화물연대 총파업 13일째인 6일 광주공항 활주로 옆 공간에 '로드탁송'으로 옮겨진 기아 신차들이 적치돼 있다. 기아는 화물연대 파업에 따른 카캐리어 운송이 중단되며 대체 인력을 고용해 공장에 쌓여가는 완성차를 임시 적치장으로 옮기고 있다. 2022.12.6 (사진=연합뉴스)
화물연대 파업으로 광주공항에 완성차 적치
화물연대 총파업 13일째인 6일 광주공항 활주로 옆 공간에 '로드탁송'으로 옮겨진 기아 신차들이 적치돼 있다. 기아는 화물연대 파업에 따른 카캐리어 운송이 중단되며 대체 인력을 고용해 공장에 쌓여가는 완성차를 임시 적치장으로 옮기고 있다. 2022.12.6 (사진=연합뉴스)

화물연대 파업 장기화로 기아 완성차 적치 공간 부족이 예상되자 광주시가 카캐리어 분야 업무개시명령을 정부에 요청하기로 했다.

광주시는 6일 시청 중회의실에서 민관합동 대책 회의를 열고 파업 동향과 대책 등을 논의했다.

5개 자치구, 경찰, 종합건설본부, 도시철도건설본부, 상공회의소, 화물협회 등이 회의에 참석했다.

광주시는 현대차 공장이 있는 울산시와 협의해 카캐리어 분야 업무개시명령을 발동해 줄 것을 국토교통부에 요청할 방침이다.

광주시는 출고 불가로 생길 수 있는 공장 '셧다운'을 방지하기 위해 기아 측과 협의해 완성차 적치 공간도 추가로 확보하기로 했다.

완성차를 직접 운전해 적치 장소까지 이동하는 로드 탁송을 위한 임시 운행 허가 절차 간소화, 기간 연장도 검토하고 있다.

기아 공장과 출고센터 등 물류 보호 대상 시설물과 거점, 집회 장소 주변에서는 불법 주정차와 밤샘 주차 등 단속을 강화할 것이라고 광주시는 전했다.

파업 13일째를 맞는 동안 파업 참여 인원은 하루 평균 270여명 수준인 것으로 광주시는 파악했다.

광주시는 지난달 14일 위기 경보 '주의' 발령에 따라 비상수송대책상황실을 구성했으며 지난달 23일과 28일에는 '경계'와 '심각' 수준으로 대응을 강화해 재난안전대책본부를 가동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