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교육청, 2023 광주교육 '다양성 품은 실력향상' 중점
상태바
광주시교육청, 2023 광주교육 '다양성 품은 실력향상' 중점
  • 허정윤 기자
  • 승인 2022.12.26 17: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3 주요 업무 계획 설명회…5대 주요 시책·3대 역점 과제 발표
이정선 광주시교육감 광주교육 주요 업무계획 설명회
이정선 광주시교육감 광주교육 주요 업무계획 설명회

광주시교육청이 내년 주요 역점 과제로 '다양성을 품은 실력향상'과 '미래로 가는 인공지능(AI) 교육' 등을 제시했다.

광주시교육청은 26일 광주교육연수원 대강당에서 '다양한 실력이 미래다'를 주제로 2023 광주교육 주요 업무계획 설명회를 했다.

설명회 현장에는 광주 관내 전체 학교장과 주요 부서장 등 1천여 명이 참석했다.

이정선 광주시교육감의 TED 강연과 광주교육 기본 방향 및 주요 업무 안내는 실시간 유튜브로도 생중계돼 현장에 참석하지 못한 시민들과 광주교육가족들도 함께했다.

'미래를 함께 여는 혁신적 포용교육'을 교육상으로, '창의성을 갖춘 가슴 따뜻한 세계민주시민'을 교육지표로 밝혔다.

이와 함께 '단 한 명의 아이도 포기하지 않는 광주교육'을 실현하기 위한 5대 주요 시책과 3대 역점 과제를 발표했다.

5대 주요 시책은 ▲모두의 꿈이 실현되는 다양성교육 ▲삶의 힘을 키우는 책임교육 ▲희망사다리가 되는 공정교육 ▲상상이 현실이 되는 미래교육 ▲다 함께 주인되는 상생교육이다.

또 3대 역점 과제는 ▲다양성을 품은 실력향상 ▲미래로 가는 AI교육 ▲모두가 동행하는 시민 협치이다.

광주시교육청은 2023년에 학생 모두의 꿈이 현실이 될 수 있도록 다양한 실력을 키우고, AI중점도시에 걸맞은 미래인재로 성장하는 데 중점을 두고 주요 사업을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

이정선 교육감은 "2023년은 다양한 실력으로 미래를 여는 새로운 광주교육을 만들어가는 첫해가 될 것"이라며 "아이들이 바른 인성과 따뜻한 가슴을 가진 세계민주시민, 미래사회를 주도할 광주형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