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도-국민통합위, 국민통합 증진 업무협약…의대 설립 건의
상태바
전남도-국민통합위, 국민통합 증진 업무협약…의대 설립 건의
  • 박성수 기자
  • 승인 2022.12.29 14: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민통합위원회-전남도-전남도의회 지역협의회 출범식
국민통합위원회-전남도-전남도의회 지역협의회 출범식

전남도가 29일 도청 왕인실에서 대통령직속 국민통합위원회와 함께 국민통합 증진 업무협약을 하고, 국민통합위원회 전남도 지역협의회 출범식도 함께 개최했다.

협약식에는 김영록 전남지사와 김한길 위원장을 비롯한 국민통합위 위원 10명, 전경선 전남도의회 부의장이 참석했다.

이들은 '용서와 화해를 통한 국민대통합'을 강조했던 고 김대중 전 대통령의 정신을 계승하고, 국민통합과 사회 갈등 치유를 위해 협력하기로 했다.

지역협의회 출범식에서 전남도는 '의대없는 유일한 도 전남에 의대 설치, 국민통합과 지방소멸 대응의 첫걸음'이란 주제로 발제 및 토론을 통해 전남 국립의과대학 설립의 필요성과 당위성 공유했다.

김영록 지사는 "국립의과대학 설립은 200만 도민의 30년 염원"이라며 "국민통합위원회 차원에서 적극적인 역할을 해주길 기대한다"고 당부했다.

국민통합위원회 전남도 지역협의회는 세대·계층 간 갈등 극복과 국민 대통합에 뜻이 깊은 덕망있는 지역 전문가 등 총 15명으로 구성됐다.

지역협의회는 지역단위 통합을 위한 기본방향 설정과 전략 수립에 관한 사항, 지역 단위 갈등의 예방 및 해결에 관한 사항, 지역 단위 구성원의 의견 수렴과 소통 활성화에 관한 사항 등을 심의한다.

또 국민통합위와 지역 간 소통 및 지역현장 중심의 국민 통합을 실현하기 위한 정책과 사업 추진 등의 역할을 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