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방문 단기 비자 발급 중단, 광주·전남 기업애로센터 운영
상태바
중국방문 단기 비자 발급 중단, 광주·전남 기업애로센터 운영
  • 허정윤 기자
  • 승인 2023.01.12 14: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국, 한국인 단기비자 전면 중단 조치중국이 한국의 중국발 입국자 방역 강화 조치에 대한 보복 조치로 한국 국민에 대한 중국행 단기비자 발급을 전면 중단한 10일 오후 서울 시내의 한 중국비자신청서비스센터 모습. 2023.1.10 (사진=연합뉴스)
중국, 한국인 단기비자 전면 중단 조치
중국이 한국의 중국발 입국자 방역 강화 조치에 대한 보복 조치로 한국 국민에 대한 중국행 단기비자 발급을 전면 중단한 10일 오후 서울 시내의 한 중국비자신청서비스센터 모습. 2023.1.10 (사진=연합뉴스)

지난 11일 중국의 한국인 대상 단기 비자 발급 중단 조치에 이어 중국을 경유하는 한국과 일본 국민에 대한 비자 면제도 중단했다.

광주·전남지방중소벤처기업청은 수출 중소기업 등의 피해와 애로 파악을 통한 해소방안 마련을 위해 기업애로센터(062-360-9191)를 긴급 운영한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비자발급 중단이 개별 중소기업에게 큰 피해가 되지 않도록 신속한 초기 대응을 위해 중소기업 애로사항을 실시간으로 파악할 수 있도록 애로 접수를 실시한다.

또 광주·전남지역 약 1천개 사의 수출기업을 대상으로 애로 조사를 실시할 계획이다.

이를 통해 자세한 피해사례를 파악해 중기부, 외교부 등 관계부처가 공동대응할 수 있도록 현장의 목소리를 전달할 예정이다.

조종래 청장은 "지역기업의 대중국 수출 비중이 가장 높아 어려움이 예상된다"며 "최일선에서 현장의 애로를 전달하는 창구 역할을 적극적으로 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