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 개혁 추진"…민주당 광주시당 정개특위 발족
상태바
"정치 개혁 추진"…민주당 광주시당 정개특위 발족
  • 광주데일리뉴스
  • 승인 2023.01.14 17: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더불어민주당 광주시당 정개특위 발대식
더불어민주당 광주시당 정개특위 발대식

더불어민주당 광주시당은 14일 광주 김대중컨벤션센터에서 정치개혁특별위원회 발대식을 열었다.

발대식에서 변원섭 전 참여자치21 대표가 정개특위 위원장에 위촉됐다.

임명장 수여에 이어 27명의 정개특위 위원이 참여한 가운데 정치개혁 관련 토론이 진행됐다.

위원들은 시민의 눈높이에 맞는 정치제도의 개혁을 논의했다.

헌법개정 및 선거제도와 공천 방법 등 개혁을 주요 논의사항으로 다루기로 했다.

토론에 이어 '선거제도 개혁방안'을 주제로 문재인 정부 국정기획자문위원회 전문위원을 지낸 박진영 민주연구원 부원장 특강이 열렸다.

박 부원장은 "비례성에 어긋나고 지역주의를 심화시키는 현행 선거제도는 문제가 있다"며 "정치권은 지역주의 극복 등 현재의 정치적 상황에 부응하는 방향으로 선거제도를 개선하기 위해 노력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그는 이어 소선거구제와 중대선거구제, 석패율제 등 세계 각국이 시행 중인 선거제도를 비교하며 "선거제도 개혁을 어렵게 생각하지 말고 대한민국의 특성에 적합한 선거제도를 시행한 뒤 문제가 발생하면 또다시 개선하는 등 정치권의 적극적인 의지가 필요한 시점이다"고 덧붙였다.

이병훈 광주시당위원장은 "시당위원장에 취임하며 약속한 정치개혁을 위해 정치개혁특별위원회 구성과 정치개혁과 관련된 특강을 개최하게 됐다"며 "민주당이 시민의 지지를 받는 정당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정개특위 활동을 보장하고 시민과 접촉을 확대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