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전남 대설·강풍·풍랑 특보…귀경길 차질
상태바
광주전남 대설·강풍·풍랑 특보…귀경길 차질
  • 연합뉴스 기자
  • 승인 2023.01.24 08: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목포·여수·완도·고흥 여객선 전부 통제…도로 정체는 아직 없어
폭설에 덮인 도로[연합뉴스 자료사진]
폭설에 덮인 도로
[연합뉴스 자료사진]

설 연휴 마지막 날인 24일 광주·전남에 대설과 풍랑 특보가 내려져 귀경길에 차질이 빚어지고 있다.

광주지방기상청에 따르면 이날 오전 8시 기준 적설량은 장흥 유치 2.3㎝, 담양 1.9㎝, 함평 월야 1.3㎝, 곡성 속곡 1.2㎝, 광주 광산 1.1㎝, 나주 1.1㎝, 장성 1㎝ 등이다.

광주와 나주·담양·장성·화순·장흥·강진·해남·완도·영암·무안·함평·영광·목포·신안·진도 등 15개 전남 시군에 대설주의보가 발효됐다.

광주전남 지역 적설량은 25일까지 5∼20㎝ 예상되는 가운데, 특히 전남 서부는 곳에 따라 30㎝ 이상에 달할 것으로 보인다.

찬 바람도 강하게 불어 여수·목포·신안·흑산도·홍도·거문도·초도에는 강풍경보가 내려졌고, 고흥·보성·광양·순천·장흥·강진·해남·완도·영암·무안·함평·영광·진도에는 강풍주의보가 발표됐다.

서해 남부 전 해상과 남해서부 먼바다에는 풍랑경보가, 남해서부 앞바다에는 풍랑주의보가 내려졌다.

해상기상 악화로 목포·여수·완도· 고흥 등 여객선 터미널의 52개 항로 여객선 81척이 모두 통제돼 설 연휴가 끝나 섬에서 나오거나 섬으로 들어가려는 승객들의 발이 묶인 상태다.

현재까지 항공편 결항은 없는 것으로 파악됐다.

월출산, 무등산 등 국립공원 탐방로도 통제됐다.

반면 서해안고속도로 등 광주·전남 주요고속도로는 평상시와 다름없는 차량 흐름을 보인다.

그러나 오전부터 내리기 시작한 많은 눈 때문에 오후 들어 일부 도로에서는 결빙으로 인한 지체가 예상된다.

광주지방기상청은 "25일 오전까지 매우 강하고 많은 눈이 내릴 것으로 예상되니 시설물 피해가 없도록 대비하고 차량 운행 시 감속운행을 해달라"고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