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의회, 아동·청소년·다문화가정 지원 조례 발의
상태바
광주시의회, 아동·청소년·다문화가정 지원 조례 발의
  • 연합뉴스 기자
  • 승인 2023.01.25 16: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주시의회가 다문화가정과 아동·청소년, 고립 가구 등 사회적 취약계층을 위한 조례안을 잇달아 발의했다.

광주시의회
광주시의회

25일 광주시의회에 따르면 더불어민주당 강수훈 의원(서구1)은 고독사 예방 및 사회적 고립 가구 지원 조례안을 제출했다.

이 조례안은 고독사 예방 및 고립 가구를 지원하기 위해 시장이 필요한 정책을 수립해 시행하도록 명시했다.

또 고독사 예방과 사회적 고립 가구 지원을 위해 실태조사를 하고 사업 추진을 위해 예산을 지원할 수 있도록 했다.

민주당 박미정(동구2) 의원은 아동·청소년 성 착취 방지와 피해자 지원 조례와 다문화가정 이중언어 교육 지원에 관한 조례안 등 2건을 대표 발의했다.

아동·청소년 성 착취 방지 및 피해자 지원 조례안은 아동·청소년의 인권 보호와 안전한 환경에서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내용을 담고 있다.

시장은 관련 보호 시책을 마련하고 다양한 지원 사업을 추진할 수 있도록 했다.

보호시설을 위탁 운영할 수 있도록 하고 국가기관과 지방자치단체, 관련 기관과 협력체계를 구축하도록 했다.

다문화가정 학생 이중언어 교육 지원에 관한 조례안은 다문화가정 학생의 자아 정체성을 확립하고 다문화 감수성을 지닌 글로벌 인재 육성을 위해 발의됐다.

교육감은 이중언어 교육 활성화에 필요한 시책을 마련하고 사업 추진에 필요한 경비를 지원할 수 있도록 했다.

다문화가정 학생의 이중언어 교육을 위해 부교육감을 위원장으로 하는 위원회를 설치하도록 했다.

박미정 의원은 "사각지대에 놓인 아동과 청소년의 성 착취 문제를 천천히 들여다보는 등 사회적 치유 노력이 부족했다"며 "사회적 약자와 민생과 관련된 부분을 발굴하는 것이 책임정치라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