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월대보름. 달맞이 가세'…광주국악상설 2월 공연
상태바
'정월대보름. 달맞이 가세'…광주국악상설 2월 공연
  • 조미금 기자
  • 승인 2023.01.31 11: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일 판소리 '수궁가'·한국무용 '태평무' 등 2월 공연 개막
5일 기획공연 '달놀이 콘서트'·청년 국악인 무대 등 선봬

광주국악상설공연이 2월에도 매주 수요일~일요일 오후 5시 광주공연마루에서 풍성한 무대로 채워진다.

2월 국악상설공연의 첫 공연은 1일 판소리예술단 '소리화'가 '정월대보름, 달맞이 가세'를 주제로 꾸민다.

소리화는 흥겨운 남도민요 달맞이, 방아타령, 풍년가를 시작으로 판소리 수궁가 중 ‘토끼 배 가르는 대목’, 한국무용 ‘강선영류 태평무’ 등을 공연한다.

정월대보름인 5일에는 여러 세대 관객층이 즐길 수 있는 특별한 기획공연 '달놀이 콘서트'가 펼쳐진다.

국가무형문화재 판소리고법 예능보유자 박시양 고수와 판소리 김율희의 '판소리 심청가 중 심봉사 눈 뜨는 대목'을, 가야금 병창 임재현의 '추억'(원곡 : 임방울) 등이 무대에 오른다.

또 창작무용 나빌레라예술단, 등 청년 국악인들이 한자리에서 국악의 멋스런 무대를 꾸민다.

이날 기획공연은 문화예술회관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실시간 생중계된다.

광주국악상설공연
광주국악상설공연

24일에는 광주시립국악관현악단이 '겨울이 가고 봄은 또다시 오는구나'라는 주제로 지친 하루를 보내는 사람들에게 쉼표 같은 여유로움을 선사한다.

관현악 '바람과 함께 살아지다', 해금 가야금 2중주 '아리랑&어메이징 그레이스', 대금·가야금 2중주 '메나리' 등이 공연된다.

25일에는 전통공연단체 연희컴퍼니 유희가 자메이카 '스카음악'과 한국의 '연희'를 섞은 퓨전국악 기획공연 '유희스카 콘서트'가 열린다.

우리나라 전통 행진음악 '유희스카 길놀이-유희스카 대취타', 축원굿 '유희스카 축원' 등 어깨를 들썩이며 즐길 수 있는 공연을 준비했다.

이 밖에 지역 민간예술단체 11개 팀이 다양한 장르와 융합한 판소리, 사물놀이, 단막창극 등 전통예술의 멋을 한자리에서 만나볼 수 있는 다채로운 국악공연무대를 만든다.

공연의 모든 좌석은 무료이며, 자세한 일정과 예매는 티켓링크, 광주문화예술회관 홈페이지 또는 전화(062-613-8379)를 통해 확인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