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도, 주민자치센터 특성화 프로그램 20개 선정
상태바
전남도, 주민자치센터 특성화 프로그램 20개 선정
  • 박민우 기자
  • 승인 2023.02.07 09: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2 여수 미평동 주민자치 특성화 사업
2022 여수 미평동 주민자치 특성화 사업

전남도는 주민자치를 실현하고 지역 공동체 문화를 형성하기 위해 추진하는 '2023년 주민자치센터 특성화 프로그램' 공모에 20개 사업을 선정했다고 7일 밝혔다.

올해 사업 공모에는 15개 시군 26개 주민자치센터 프로그램이 참여해 열띤 경쟁을 벌였다.

1위를 차지한 완도 고금면 주민자치센터의 '주민과 함께 만들어가는 행복나눔 플러스' 사업은 지역민의 재능기부를 발굴해 다문화가정 멘토링, 독거노인 디딤 계단 설치, 밑반찬 봉사 등 소외계층 불편 사항을 해소하는 사업이다.

지역 공동체 의식을 강화하고 나눔문화를 형성한다는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이밖에 나주 영산동 주민자치센터가 영산강 관광 및 환경 보호 콘텐츠를 개발한 '고요 속의 작은 행복나눔', 무안 삼향읍 주민자치센터의 주민에게 정보 교류와 소통 장을 마련한 '우리 동네 연결고리 삼향잇다' 등 지역 특색을 잘 살린 프로그램이 좋은 점수를 받았다.

공모에 선정된 사업은 1천만 원씩 총 2억 원의 재정 지원을 받아 인구 감소와 고령화, 다문화·세대 갈등, 환경, 주민 복지 등 다양한 지역 현안 해결을 위한 주민 자치사업을 수행하게 된다.

서형빈 전남도 자치행정과장은 "지역 특성을 활용한 창의적 주민자치 프로그램을 지속해서 발굴․지원하는 등 주민자치 역량 제고와 공동체 문화 형성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