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남 청년 아카데미' 출범…전남도, 미래 리더 1천200명 양성
상태바
'호남 청년 아카데미' 출범…전남도, 미래 리더 1천200명 양성
  • 김민선 기자
  • 승인 2023.02.11 18: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1기 호남 청년 아카데미 출범식
제1기 호남 청년 아카데미 출범식

전남도가 미래 사회를 선도할 청년을 발굴하고 성장시키는 프로그램인 '호남 청년 아카데미'를 11일 출범시켰다.

도는 고흥 마리안느와마가렛 나눔연수원에서 김영록 지사와 청년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호남 청년 아카데미 출범식을 가졌다.

김 지사의 민선 8기 공약인 호남 청년 아카데미는 청년들을 모집해 각 분야 최고 권위자를 초청해 한해 몇 차례 강연하는 프로그램이다.

2026년까지 매년 3기를 운영, 기수당 100명씩 총 1천200명의 청년 리더를 육성한다.

올해는 '전라도 혼과 정신'을 주제로 운영된다.

출범식 후 김영록 지사는 제1기 청년 아카데미 교육생과 소통간담회를 통해 ▲아카데미의 운영 방향 ▲청년 일자리 지원 ▲청년 거주비 지원 ▲청년 문화복지카드 등 청년층 지원시책을 소개했다.

또 전남 청년의 미래 준비와 이를 뒷받침할 도정 운영 방향 등에 대해 대화를 나눴다.

제1기 호남 청년 아카데미 출범식
제1기 호남 청년 아카데미 출범식

박재우 청년 공동대표는 "호남 청년 아카데미에서 리더십, 팀워크, 의사소통 등 고품질 교육을 통해 뛰어난 역량과 창조력을 가진 청년이 많이 나왔으면 한다"고 말했다.

김영록 지사는 "호남의 청년들이 불의에 맞선 의로운 정신을 계승하고 발전시켜 세계로 도약하는 선도적 역할을 해주길 기대한다"면서 "아카데미를 통해 전남의 청년들이 대한민국의 미래 100년을 책임질 핵심 리더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도는 2025년까지 순천과 무안에 거점별로 '전라남도 청년문화센터'를 건립해 청년의 꿈 실현을 돕고, 전남지역 청년의 요구를 종합적으로 수용할 프로그램을 통합 제공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