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자타고 강진으로 토낀 딸기 모여라"…강진 청자축제 딸기 파티
상태바
"청자타고 강진으로 토낀 딸기 모여라"…강진 청자축제 딸기 파티
  • 백옥란 기자
  • 승인 2023.02.13 17: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진군문화관광재단은 23일부터 내달 1일까지 7일간 열리는 강진청자축제의 특별한 행사로 '청자타고 강진으로 토낀 딸기' 참가자를 모집한다.

이 행사는 강진 특산품인 딸기를 활용해 만든 다양한 메뉴와 청자식기, 청자소품이 어우러지는 강진산 딸기 파티 프로그램이다.

청자축제 기간 중 제철을 맞은 강진 딸기는 뛰어난 맛과 향으로 전국적으로 인기가 높아 이를 활용한 딸기 파티를 기획했다고 군은 설명했다.

강진은 타 지역에 비해 겨울철 평균기온이 2도 이상 높고 연평균 일조시간이 20시간 더 많아 당도가 높고 향과 색감이 뛰어나다.

파티에서는 강진 딸기를 활용한 샐러드와 스프를 시작으로 메인 메뉴인 딸기 리소토(Risotto)와 딸기 피자, 그 외 다양한 딸기 디저트와 딸기음료를 제공한다.

아이디어 회의부터 메뉴 결정까지 지역주민과 셰프가 적극적으로 참여해 함께 진행하는 행사로 마련된다.

이와 함께 청자식기 및 청자소품을 활용한 플레이팅을 선보인다.

참가자들이 실생활에서 유용하게 쓰일 수 있는 청자를 홍보하고 색다른 경험을 선사해 청자축제를 더욱 풍성하게 할 것으로 기대된다.

딸기 파티는 선착순 마감되며, 참가를 원하는 관광객은 오는 21일까지 강진 청자 축제 홈페이지 (https://gangjin1.clickn.co.kr)에서 원하는 날짜를 선택해 접수를 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