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당 광주시당, 튀르키예·시리아 지진피해 지역 지원활동 돌입
상태바
민주당 광주시당, 튀르키예·시리아 지진피해 지역 지원활동 돌입
  • 최철 기자
  • 승인 2023.02.15 13: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병훈 더불어 민주당 광주시당 위원장
이병훈 더불어 민주당 광주시당 위원장

더불어민주당 광주시당은 대지진으로 큰 어려움을 겪고 있는 튀르키예(옛 터키)와 시리아를 돕기 위한 지원활동을 시작한다고 15일 밝혔다.

우선 민주당 광주시당은 텐트 제조업체 '아늑(ANUK)'의 지원을 받아 1억 5천만원 상당의 면 텐트 70개를 튀르키예 현지에 보내 지진 피해를 입은 지역 거주시설을 지원하기로 했다.

이병훈 민주당 광주시당 위원장은 "지진피해 지역에 거주시설 지원이 가장 시급하다는 판단에 텐트 제조업체 '아늑' 안형준 대표로부터 보유중인 텐트 70개를 지원받기로 했다"며 "가능한 빠른 방법으로 피해지역에 텐트를 보낼 예정"이라고 말했다.

이와 함께 민주당 광주시당은 오는 21일까지 광주시당 소속 당원을 대상으로 지진피해 지원을 위한 성금 모금을 진행해 모금된 성금은 사회복지공동모금회 광주지회에 전달할 예정이다.

성금 모금은 공식적인 기부 절차에 따라 진행되는 것으로 기부금 영수증을 발급받을 수 있으며 규정에 따라 소득공제와 세액공제 등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자세한 성금 기부 방법은 더불어민주당 광주광역시당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

이병훈 위원장은 "지진과 함께 불어닥친 한파와 열악한 환경으로 생존자들의 안전마저 위협받는 상황에 실질적인 도움을 주기 위한 방법을 찾아 실행하게 됐다"고 말했다.

이어 "광주시민들의 마음이 튀르키예와 시리아 국민들에게 닿아 아픔을 나누고 희망을 이야기할 수 있는 계기가 됐으면 좋겠다"며 성금 모금에 적극적인 참여를 부탁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