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도, 마을공동체 활동 지원사업 본격 추진
상태바
전남도, 마을공동체 활동 지원사업 본격 추진
  • 박민우 기자
  • 승인 2023.02.23 17: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마을공동체 만들기 위원회
마을공동체 만들기 위원회

전남도가 주민 스스로 만들어가는 마을공동체 문화를 조성하기 위한 마을공동체 활동지원 사업을 본격 추진한다.

전남도는 23일 도청 서재필실에서 마을공동체 만들기 위원회를 열어 정책 방향을 논의하고 마을공동체 질적 성장과 역량 강화에 힘쓰기로 했다.

박창환 전남도 정무부지사와 연구원 및 학계, 마을 전문가, 마을활동가 등 2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앞으로 5년간 전남의 마을공동체 만들기 정책의 나아갈 방향을 논의하고, 올해 마을공동체 활동지원 사업 공모에 선정된 마을공동체 477곳에 대해 지원하기로 했다.

또 마을공동체 만들기 위원들은 전남도가 수년에 걸쳐 이뤄온 마을공동체의 양적 성장을 바탕으로, 내실화를 더욱 탄탄히 다져 질적 성장과 역량 강화에 더욱 힘쓰자는 의견을 모았다.

전남도는 고령화와 맞벌이 가정 증가로 돌봄의 중요성이 커짐에 따라 공적 공급의 한계 보완을 위해 주민이 스스로 이웃 돌봄 활동을 펼치는 ‘행복드림 돌봄공동체’ 활동을 올해 새롭게 추진할 계획이다.

박창환 부지사는 "주민이 주도하는 따뜻하고 행복한 마을공동체를 확대하고 전남형 공동체 문화를 정착해 '세계로 웅비하는 대도약! 전남 행복시대'를 만들도록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