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 노조·정당·시민단체, 정부·광주시 여성노동정책 비난
상태바
광주 노조·정당·시민단체, 정부·광주시 여성노동정책 비난
  • 연합뉴스 기자
  • 승인 2023.03.08 15: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주지역 정당·노조·NGO 여성의날 기자회견[민노총 광주본부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광주지역 정당·노조·NGO 여성의날 기자회견
[민노총 광주본부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광주지역 노조·정당·시민사회단체가 8일 여성의 날을 맞아 광주시청 앞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정부의 여성 노동정책과 광주시의 보육 대체 교사 해고를 비난했다.

민노총 광주본부, 정의당 광주시당, 광주시민단체협의회 등 30여개 연명 단체는 이날 "여성 비정규직 노동자를 차별하고 반인권·반노동 정책을 고수하는 강기정 시장 규탄한다"고 밝혔다.

단체들은 "강기정 시장과 광주시는 보육 대체 교사를 대량 해고하고, 출산장려금, 육아수당을 없애거나 축소하는 등 오히려 돌봄 정책을 역행하고 있다"며 "'광주다움 통합돌봄'을 제대로 할 의지가 있다면 54일째 농성 중인 보육 대체 교사 대량 해고 사태를 조속히 해결하는 것이 먼저다"고 주장했다.

이어 "광주시의 여성 비정규직 돌봄 노동자에 대한 반노동적, 반인권적 행태에 맞서 돌봄 노동자의 노동권을 지키기 위해 연대 투쟁을 멈추지 않겠다"고 밝혔다.

윤석열 정부의 노동정책에 대해서는 "최근 발표한 '근로시간 제도 개편방안'이 시행되면 돌봄에서 상대적으로 자유롭고 장시간 노동이 가능한 남성 노동자들 중심으로 일자리가 바뀔 것이 자명하다"며 "직무급제 도입은 여성 저임금을 고착할 뿐이다"고 지적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