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관 무등풍류뎐 '깨어났네, 개굴개굴' 공연
상태바
전통문화관 무등풍류뎐 '깨어났네, 개굴개굴' 공연
  • 조미금 기자
  • 승인 2023.03.17 11: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시부터 약 3시간 동안 전통문화관 일원

봄의 절기 경칩과 춘분 맞이 행사로 전통문화관에서 무등풍류 뎐 3월 공연으로 ‘깨어났네, 개굴개굴’을 18일 열린다.

'깨어났네, 개굴개굴'에서는 생명이 깨어나고 꽃이 피는 봄의 절기인 경칩과 춘분을 맞아 아이들을 위한 동화 구연 '돌아온 이야기꾼', 해설이 있는 무형문화재 작품 전시 '무·형·담(無形談)', 봄의 사랑과 그리움을 주제로 한 크로스오버 공연 '배일동×모나드 트리오' 공연이 진행된다.

개구리와 나비만들기 체험, 전래놀이와 민속놀이, 한복체험 등 절기체험 또한 준비돼 있다.

이날 행사는 1시부터 약 3시간 동안 전통문화관 곳곳에서 펼쳐진다.

오후 1시 입석당에서는 광주시 무형문화재 안명환 필장의 작품 전시와 시연하는 모습을 보며 해설을 들을 수 있다.

해설은 박종오(전남대 호남학연구원 학술연구교수)가 맡아 어린이들이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하고 전통 붓과 절기에 대한 설명을 더한다.

이어 어린이들을 위한 구연동화 체험으로 '돌아온 이야기꾼'이 진행된다.

이날은 다양한 생명들이 함께 어우러져 살아가는 공동체의 소중함을 일깨워주는 '개구리네 한솥밥' 동화를 구연, 동화 듣고 함께 개구리를 만들어보는 시간도 갖는다.

체험을 마친 어린이들은 친환경 굿즈 '보리씨앗 심기 키트'를 선물로 받을 수 있다. 선착순 20명.

3시부터는 서석당에서 배일동 명창과 '모나트 트리오'의 특별한 협연이 펼쳐진다.

'사랑과 그리움이 만났다. 봄을 맞아 꽃 피우다'라는 주제로 한 이날 공연은 배일동의 판소리와 피아노‧더블베이스·드럼으로 구성된 재즈 연주자들의 크로스오버 음악을 감상할 수 있다.

전통문화관 솟을대문과 너덜마당에서는 한복체험, 전래놀이, 민속놀이 등이 준비돼 나들이객들이 춘분의 날씨를 만끽할 것으로 보인다.

방문객들은 개구리·나비 만들기, 민속놀이 등을 즐기며 절기의 변화를 몸소 체험할 수 있다.

무등풍류 뎐 3월 무대 '배일동×모나드 트리오' 공연은 유튜브 '광주문화재단 전통문화관'에서도 감상할 수 있다.

한편, 전통문화관은 제로웨이스트 문화행사를 위해 일회용 홍보물 대신 방문객들에게 극세사 행주 리플릿을 나누어줄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