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 학생 대표, 유네스코 본부서 '차별 없는 세상' 외쳐
상태바
광주 학생 대표, 유네스코 본부서 '차별 없는 세상' 외쳐
  • 조미금 기자
  • 승인 2023.03.23 10: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주 학생 대표, 유네스코 본부에서 차별 없는 세상 연설
유네스코 본부서 연설하는 광주학생 대표

광주 민주·인권 국제교류단 학생들이 지난 21일 유네스코 파리 본부에서 열린 '유네스코 글로벌 마스터 클래스' 국제 무대에 올라 높은 관심을 받았다.

'유네스코 글로벌 마스터 클래스' 행사에는 전 세계 1천여명의 청소년이 모여 인종차별과 차별에 반대하는 연설을 했다.

광주 대표로는 지난해 '유네스코 마스터 클래스 광주시리즈'에서 우승한 '온새미로' 팀이 참가했다.

'온새미로'팀은 그동안의 활동 내용, 차별에 관한 생각과 이에 대한 토론이 필요한 이유에 대해 영어로 발표했다.

팀은 세상의 많은 차별 문제들이 문제와 행동에 대한 올바른 관점과 방향을 가지면 쉽게 해결될 수 있다고 했다.

이들은 우리는 마스터 클래스의 활동이 차별에 대한 다른 누군가의 관심을 불러일으킬 수 있는 중요한 기회가 될 수 있다고 생각했다고도 외쳤다.

팀은 우리 모두가 연대에 대한 관심과 변화를 보여줘야 우리가 꿈꾸는 차별 없는 세상을 만들 수 있다고 믿는다고 말해 세계 각국의 학생들로부터 많은 박수와 호응을 받았다.

이어 유네스코 행사에 참가한 파리 Jeannine Manuel School 학생들과 교류하며 오찬 리셉션도 가졌다.

이 자리에서 프랑스 학생들과 인권에 대한 다양한 의견을 나누며 의미 있는 시간을 보냈다.

광주시시교육청은 유네스코 및 파리 Jeannine Manuel School 관계자와 협의를 갖고 상호 협력과 교류를 계속 이어가기로 약속했다.

발표에 참여한 대성여고 2학년 윤혜정 학생은 "어른이 돼서도 오기 힘든 곳을 청소년 대표로 올 수 있게 돼 감사하고 영광스러웠다"며 "그동안 활동들을 마무리함과 동시에 새 목표를 가지고 더 깊이 탐구해볼 수 있는 뜻깊고 소중한 시간이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2023 학생 민주인권 국제교류'에 참가한 광주 학생들은 프랑스 개선문 앞에서 인권 관련 구호를 외치며 인권 증진 캠페인 활동을 펼쳐 시민과 관광객들의 큰 호응을 이끌어내기도 했다.

이와 함께 주유네스코 대한민국대표부 방문 및 직원들과의 간담회, 주유네스코 박상미 대사와의 만남 등 다양한 활동도 펼쳤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