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근두근 아시아 문화여행 떠나요"
상태바
"두근두근 아시아 문화여행 떠나요"
  • 조미금 기자
  • 승인 2023.04.01 10: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ACC재단, 어린이창작실험실 상반기 프로그램 운영

'두근두근 아시아 문화여행'을 주제로 ACC재단이 어린이창작실험실 상반기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오는 9일부터 6월 25일까지 매주 주말 진행된다.

어린이창작실험실과 어린이도서관에서 진행되는 이번 프로그램은 ▲놀라운 여행 ▲즐거운 여행 ▲신기한 여행 등 3개의 소주제를 중심으로 총 8개 과정으로 구성했다.

아시아의 놀라운 역사 문화와 즐거운 현재, 신기한 미래의 모습을 탐구하고 상상하며 예술 창작 프로그램들을 다채롭게 즐길 수 있다.

세부 프로그램으로는 아시아 역사 문화를 기반으로 한 동굴동굴 아시아, 탈 탈 무슨 탈?이 진행된다.

동시대 사회 주제 및 작가와의 소통을 기반으로 한 수상한 예술, 놀러와, 이야기 숲으로, 건반 위의 비트메이커 등이 진행된다.

또 상상하는 미래의 모습을 디지털 기술로 체험해보는 춤추는 몬스터, 댄싱몬, 출발! 미래도시탐험 등이 준비돼 어린이들의 호기심을 자극할 예정이다.

특히 올해는 어린이체험관 및 ACC 전시와 연계한 프로그램을 선보일‘전시 별책부록’을 새롭게 구성해 눈길을 끈다.

첫 프로그램으로는 어린이체험관 신규 전시인 '감각과 표현: 아시아의 인형극'과 연계한 '움직이는 기계 인형, 오토마타!'창작 활동을 준비했다.

이번 상반기 정규프로그램 수강신청은 ACC 누리집(www.acc.go.kr)을 통해 할 수 있다.

프로그램별 참여 가능 연령과 수강료가 다른 만큼 확인 후 신청해야 한다.

아울러 ACC재단은 유치원, 어린이집, 초등학교 단체를 대상으로 매주 목∼금 '학교 밖 아시아 여행'을 개설해 운영하고 있다.

또 광주학생교육문화회관과 협약에 따라 초등학교 단체 대상 'ACC 문화체험 나들이'도 오는 11일부터 어린이체험관과 어린이창작실험실에서 진행한다. 문의 및 신청 1899-5566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