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 "尹대통령, '후쿠시마산 수입 논란'에 입장 직접 밝혀야"
상태바
민주 "尹대통령, '후쿠시마산 수입 논란'에 입장 직접 밝혀야"
  • 연합뉴스 기자
  • 승인 2023.04.01 18: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극우 전광훈에 머리 조아리는 與 대표·최고위원 한심"
후쿠시마산 수산물 수입 반대 회견에서 발언하는 이재명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표가 30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후쿠시마산 수산물 수입 반대 및 대일 굴욕외교 규탄대회에서 발언하고 있다. 2023.3.30 (사진=연합뉴스)
후쿠시마산 수산물 수입 반대 회견에서 발언하는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표가 30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후쿠시마산 수산물 수입 반대 및 대일 굴욕외교 규탄대회에서 발언하고 있다. 2023.3.30 (사진=연합뉴스)

더불어민주당은 1일 한일 정상회담 이후 불거진 '후쿠시마산 수산물 수입 논란'과 관련해 "윤석열 대통령은 (일본에서 한) 발언의 진위와 이번 논란에 대한 입장을 직접 밝히라"고 촉구했다.

권칠승 수석대변인은 국회 브리핑에서 "후쿠시마 오염수 방류와 수산물 수입 문제에 대한 대통령의 발언 여부를 두고 국민 불안이 더욱 커지고 있다"며 이같이 말했다.

권 대변인은 "대통령실은 뒤늦게 오염수 발언은 없었고, 후쿠시마 수산물이 들어올 일은 결코 없을 것이라고 해명했지만 의혹은 가라앉지 않고 있다"며 "더욱이 정부는 국민 정서와 동떨어진 대통령의 발언이 일본 언론에 연일 보도되는데도 소극적 대응만 취하고 있다"고 지적했다.

또 "'바이든'이 아니라 '날리면'이라며 우리 언론을 탄압했던 패기는 어디로 갔느냐"며 "국민은 독도 문제, 오염수 방류, 수산물 수입과 관련해 윤 대통령이 일본의 입장에 동조해 준 것은 아닌지 의심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김재원, '전광훈 우파 천하통일' 발언 사과국민의힘 김재원 최고위원이 30일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전광훈 사랑제일교회 목사를 가리켜 '우파 진영을 전부 천하 통일했다'고 한 발언과 관련해 "진심으로 반성하고 있다"고 사과하고 있다. 2023.3.30 (사진=연합뉴스)
김재원, '전광훈 우파 천하통일' 발언 사과
국민의힘 김재원 최고위원이 30일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전광훈 사랑제일교회 목사를 가리켜 '우파 진영을 전부 천하 통일했다'고 한 발언과 관련해 "진심으로 반성하고 있다"고 사과하고 있다. 2023.3.30 (사진=연합뉴스)

아울러 권 대변인은 서면 브리핑에서 전광훈 사랑제일교회 목사가 최근 홍준표 대구시장을 강하게 비난한 것을 두고 국민의힘 지도부에 공세를 퍼부었다.

그는 "전 목사는 홍 시장을 향해 거친 비판을 쏟아내며 '공천 주지마, 다 잘라 버려라'라고 말했다"며 "국민의힘 공천을 전 목사가 좌지우지하는 것이냐. 그래서 김기현 대표, 김재원 최고위원이 너나 할 것 없이 아부하고 머리 조아리는 것이냐"고 비꼬았다.

이어 "일본에 굽신거리는 대통령도 부족해 아스팔트 극우 인사에게 조아리는 국민의힘 당 대표와 최고위원이 한심하다"며 "저런 극우 인사가 당을 향해 막말하는데 왜 아무 말도 못 하고 있느냐"고 쏘아붙였다.

권 대변인은 그러면서 "국민의힘은 막말 인사 집합소가 됐다"면서 "당 대표, 최고위원, 정책위의장 가릴 것 없이 연일 막말을 쏟아내더니 이제 당 외곽의 극우 인사까지 합세하여 쓰레기장을 방불케 한다"라고 비난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