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 에너지지식산업센터 '에너지자립 건축물'로 짓는다
상태바
광주 에너지지식산업센터 '에너지자립 건축물'로 짓는다
  • 허정윤 기자
  • 승인 2023.04.03 11: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남구 도시첨단국가산단에 사업비 364억 투입…2025년 완공
에너지지식산업센터 조감도
에너지지식산업센터 조감도

광주 남구 도시첨단국가산단에 에너지기업 입주·지원 공간이 될 '광주 에너지산업 지식산업센터'가 탄소중립 에너지자립화 공공건축물로 지어진다.

3일 광주시에 따르면 에너지 스타트업과 벤처기업이 입주하는 ‘에너지산업 지식산업센터’를 총사업비 364억원을 투입, 2025년까지 지하 1층~지상 6층, 연면적 1만1천777㎡ 규모로 건립한다.

이 사업은 중소벤처기업부 '2022년 공공임대형 지식산업센터 건립 지원' 공모에 선정돼 추진되고 있다.

에너지산업 지식산업센터은 에너지 관련 스타트업과 벤처기업을 위해 72개의 입주공간을 마련한다.

기업지원·편의시설 등 에너지 기업의 안정적 성장기반을 조성해 기업 자립과 성장의 인큐베이터 역할을 수행하게 된다.

특히 에너지산업융복합단지와 경제자유구역으로 지정된 도시첨단국가산업단지에 건립, 에너지 기업·기관 집적화에 따른 시너지와 에너지산업 융복합단지 활성화 등 에너지산업 성장동력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광주시는 에너지산업 지식산업센터를 에너지산업융복합단지 종합지원센터와 함께 2045 탄소중립도시 실현에 부합한 건축물로 건립할 계획이다.

이를 위해 광주시는 공공건축 기획심의 등 공공건축물 건립을 위한 행정절차를 마무리하고, 올 상반기 중 중기부로부터 설계비 10억원을 우선 지원받아 설계공모와 설계용역을 거쳐 2024년 착공해 2025년 완공할 예정이다.

권대혁 에너지산업과장은 "에너지 창업과 중소·벤처기업의 안정적 성장 지원과 투자유치에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며 "에너지 관련 특화기업을 육성하고, 산·학·연·관 지원체계를 구축해 시민이 체감하는 일자리 창출과 지역경제 활성화에 온힘을 쏟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