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도의원들 "'군 공항-함평 편입' 광주시장 사과해야"
상태바
전남도의원들 "'군 공항-함평 편입' 광주시장 사과해야"
  • 연합뉴스 기자
  • 승인 2023.04.04 14: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남도, 강 시장에 유감 표명…'군 공항 함평 이전' 영향 주목
전남도의원들, 강기정 광주시장 비판 결의[전남도의회제공.재배포 및 DB금지]
전남도의원들, 강기정 광주시장 비판 결의
[전남도의회제공.재배포 및 DB금지]

전남도의원들은 4일 광주 군(軍) 공항 이전 추진 과정에서 함평군을 광주로 편입할 수 있다는 취지의 발언을 한 강기정 광주시장에게 사과를 요구했다.

전남도의원들은 '의원 일동' 명의의 결의문을 통해 "강 시장이 지난달 30일 모 언론사 포럼 개강식에서 함평군의 광주시 편입을 거론한 데 대해 분노를 금할 수 없다"며 "광주시장은 즉각 사과하라"고 주장했다.

이들은 "광주시는 함평 주민과 시도민의 의사는 안중에도 없고 전남도와 협의 또한 일절 없이 독단적으로 함평군의 광주시 편입 가능성을 논하고 있다"며 "이는 함평군민과 전남도민을 기만하고 분란을 조장하는 파렴치한 행보다"고 비판했다.

도의원들은 "함평군의 광주시 편입은 지역의 정체성과 주민 편익을 훼손하고 마땅히 광주에 있어야 할 사회혐오시설이 함평군으로 집중돼 함평군민 뿐 아니라 전남도민들에게 충격과 공포를 줄 것"이라고 강조했다.

도의회 관계자는 "결의문에는 함평이 지역구인 모정환 의원 등 전체 61명 도의원이 참여한 것으로 이해하면 된다"고 말했다.

앞서 전남도는 대변인 명의의 입장문을 내고 "강 시장이 최근 한 언론사 행사에서 군 공항 이전과 관련해 '함평군의 광주 편입이 불가능한 일이 아니다'라고 발언했는데 이는 전남도와 사전 협의가 없었고 도민 의사와도 무관하다"며 "매우 유감스럽게 생각한다"고 밝혔다.

이처럼 전남도와 도의원들이 '함평군의 광주시 편입 주장'에 거세게 반발하면서 광주시와 함평군 일각이 추진하는 군 공항 이전에 어떤 영향을 미칠지 주목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