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도, 행락철 맞아 수산물 소비 촉진·안전성 홍보
상태바
전남도, 행락철 맞아 수산물 소비 촉진·안전성 홍보
  • 허정윤 기자
  • 승인 2023.04.07 09: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주요 축제·대형 행사 연계…남도장터 할인행사도
전남 수산물 홍보물
전남 수산물 홍보물

봄 행락철을 맞아 수산물 소비 활성화와 가격 안정을 위해 전남도는 지역 수산물 안전성 홍보 및 소비 촉진 행사를 추진한다고 7일 밝혔다.

소비촉진 행사는 최근 가격 하락으로 어려운 전복 양식어가 돕기에 중점을 두고 남도 신선 수산물을 직접 맛보는 시식 행사를 함께 추진한다.

최근 열린 영암왕인문화축제에선 벚꽃 나들이를 위해 모여든 전국 소비자에게 완도산 전복을 시식해보고 부담 없는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다.

순천만국제정원박람회와 영호남 상생협력 화합대축전 등 전남도 대형행사에도 적극 참여해 전남 제철 수산물의 참다운 맛을 선보일 계획이다.

이밖에 전남산 농수특산물을 판매하는 온라인 쇼핑몰인 남도장터에서 전국 소비자 체감물가 완화를 위해 오는 10일부터 23일까지 20% 할인하는 '대한민국 수산물대전'과 함께 추가 10% 할인하는 수산물 기획전을 추진할 계획이다.

김현미 전남도 수산유통가공과장은 "수산물 가격 하락과 수산물 판매에 어려움을 겪는 어업인을 돕기 위해 이번 행사를 추진하게 됐다"며 "지역에서 생산하는 수산물 수급 동향을 정기적으로 점검해 가격 안정을 위한 원인 해결과 함께 국민이 믿고 먹을 수 있는 안전한 수산물 생산·공급에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