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술로 동시대를 읽다'…ACC 인문강좌
상태바
'미술로 동시대를 읽다'…ACC 인문강좌
  • 조미금 기자
  • 승인 2023.04.10 15: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4~6월 마지막 주 수요일, 아시아문화전당 극장3…무료강좌

국립아시아문화전당의 대표 강좌인 'ACC 인문강좌'가 올해 더욱 유익하고 알찬 구성으로 시민 곁으로 돌아왔다.

이번 강좌는 동시대 문화 트렌드를 반영해 미술(4~6월), 케이팝(K-POP)문화현상(7~8월), 도시문화(9~11월)를 열쇠말로 모두 8차례 열린다.

ACC는 동시대 미술, 작품 감상, 작품 수집을 주제로 3개의 미술 강좌를 마련했다.

강좌는 4~6월 마지막 주 수요일 저녁7시 ACC 극장3에서 무료로 진행한다.

오는 26일 임근혜 아르코미술관장이 'K-컬처붐과 한국미술의 길'을 주제로 인문강좌를 시작한다.

영국에서 동시대 미술이론을 공부하며 세계의 예술인재들과 교류한 임 관장은 동시대 문화현상의 흐름 속에서 한국미술을 넘어 한국의 문화콘텐츠가 나아가야 할 방향을 모색한다.

오는 5월 31일에는 tvN '유퀴즈 온 더 블록'의 화제인물인 이소영 작가가 '미술에게 말을 걸다'를 화두로 강연을 펼친다.

이 작가는 미술관 관람은 좋아하지만 작품 감상에는 서툰 '미알못'을 위해 쉽고 재미있는 미술 이야기를 들려줄 예정이다.

이 작가는 '일상, 작가, 이야기, 시선, 취향'이라는 다섯 가지 핵심어로 현대미술 작품을 감상하는 방법도 알려준다.

마지막 미술 강좌는 6월 28일 정윤아 크리스티 코리아 부사장과 함께 한다.

크리스티는 세계적 미술품 경매회사다.

정 부사장은 '아시아 미술의 독창적 미학'을 주제로 동·서양의 근본적인 차이를 톺아본다.

ACC는 모든 강좌를 수어로 통역한다.

강좌에 따라 온라인 실시간 중계, 교육영상 제작, ACC 누리집 등재 서비스도 제공한다.

ACC 누리집(www.acc.go.kr)에 참여 신청을 하면 현장에서 강의를 들을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