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광예술의전당' 24일 개관
상태바
'영광예술의전당' 24일 개관
  • 광주데일리뉴스
  • 승인 2014.06.16 16: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광군은 오는 24일 오후 3시 『영광예술의전당 개관식』을 갖고, 본격적인 운영에 들어간다.

개관식에는 기관·사회단체와 다문화가정 등 700여명이 참석할 예정이며, 영광예술의전당 광장에서 농악대 터다지기를 시작으로 기념식수, 테이프커팅 등의 식전행사를 실시하고, 개관식 이후에는 “영광군민 힐링 국악콘서트”가 진행된다.

개관식 이후에는 7월부터 9월까지 매월 첫째주와 셋째주에 영화를 상영하고, 매월 둘째주와 넷째주에는 뮤지컬, 연극, 클래식 등 다양한 장르의 공연이 펼쳐지고, 그림·서예·사진·도예 등 전시회가 열릴 예정이다.

한편, 『영광예술의전당』은 “문화와 자연의 결합”이라는 콘셉트로 ‘천년의 빛 영광의 태양’을 모티브로 한 건축물로, 세계적 디자인 수준을 입증하는 GDP (Good Public Design)과 PDA(Public Design Award) 인증마크를 획득하였다.

영광예술의 전당의 공연장 무대장치는 총 38개의 바텐, 본무대와 측무대, 오케스트라피트로 구성되었으며, 전국 12번째이자 전라남도 최초의 자동화시스템과 무대음향영상을 비롯하여 무대조명을 위한 최신 디지털 장비가 도입되었다. 또한, 태양광 발전 및 자가발전시설을 갖춘 친환경 건축물로써 에너지 절약을 통한 비용절감 설비를 갖추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