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당 광주시당 광역·기초의원, 후쿠시마 방사성 오염수 방류 규탄
상태바
민주당 광주시당 광역·기초의원, 후쿠시마 방사성 오염수 방류 규탄
  • 최철 기자
  • 승인 2023.04.12 14: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부는 국민의 생명과 안전이 달린 문제에 비겁한 침묵으로 일관해선 안 돼"
후쿠시마 방사성 오염수 방류 규탄대회
후쿠시마 방사성 오염수 방류 규탄대회

더불어민주당 광주시당 소속 광역·기초의원 일동은 후쿠시마 방사성 오염수를 방류하려는 일본을 규탄하고 윤석열 정부에 적극적인 대응을 촉구하는 규탄대회를 열었다.

12일 광주시의회 앞 광장에서 열린 이날 규탄대회에는 민주당 광주시당 소속 광주시의원 22명과 5개 구의회 의원 57명 등 모두 79명이 참여했다.

민주당 광주시당 소속 지방의원들은 후쿠시마 방사성 오염수 방류와 관련해 ▲일본의 오염수 방류 계획 즉각 철회 및 안전성 검증에 대한민국을 포함한 주변국 참여 수용 ▲일본의 방사성 오염수와 관련한 상세한 정보 공개 ▲일본 정부에 대한 대한민국 정부의 국제사회와 연대한 적극적 대응과 향후 피해방지 대책 마련 등 3가지 사항을 촉구했다.

지방의원들은 "윤석열 정부가 굴욕적 친일외교로 국민의 자존심을 꺾은 것으로도 모자라 '후쿠시마 방사성 오염수 방류'에 대해 침묵으로 일관하며 우리 국민의 생명과 안전마저 포기하려 한다"고 주장했다.

이어 "기준치를 훨씬 상회하는 60가지가 넘는 방사능 물질이 뒤섞인 오염수에 대해 정보 공개 없이 적절하게 처리하고 있다는 주장만 반복하는 일본을 믿을 수 없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일본의 계획대로라면 올해 6월부터 방사성 오염수가 바다에 버려지게 된다"며 "윤석열 대통령은 방사성 오염수 방류 중단을 요구하기는커녕 국제원자력기구의 과학적이고 객관적인 견해를 중시하겠다는 모호한 언급만 하고 있다"고 질타했다.

이들은 "방사성 물질에 의한 피해가 고스란히 우리 국민에게 돌아올 것이 뻔한 상황에 정부가 비겁한 침묵으로 일관해서는 안 된다"며 "미래세대의 건강과 직결된 문제이자 해양 생태계의 안전과 수산업계의 생존이 걸린 중차대한 문제에 적극적으로 대응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한편, 더불어민주당 광주시당은 윤석열 정부의 일제 강제징용 제3자 변제안을 비롯한 친일 굴종외교와 후쿠시마 방사성 오염수 방류 반대를 규탄하는 운동을 지속적으로 전개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