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에어로, 우주발사체 단조립장 순천에 짓는다…500억 투자
상태바
한화에어로, 우주발사체 단조립장 순천에 짓는다…500억 투자
  • 연합뉴스 기자
  • 승인 2023.04.15 06: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5년 완공 목표…독자 민간 인프라 확보·우주사업 본격화
고흥엔 핵심 구성품 제조시설 건설…'제조-시험-검증' 연계
한화에어로스페이스가 전남 순천에 설립할 예정인 '발사체 단조립장' 내부 조감도.[한화에어로스페이스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한화에어로스페이스가 전남 순천에 설립할 예정인 '발사체 단조립장' 내부 조감도.[한화에어로스페이스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한화에어로스페이스[012450]가 전남 순천에 우주발사체 단조립장을 설립하는 등 대규모 인프라 투자에 나선다.

전남을 우주발사체 특화 지구로 선정한 정부 정책에 따라 민간 사업자로서 경쟁력을 확보하고 국가 우주산업에도 적극 기여하겠다는 취지다.

한화에어로스페이스는 약 500억원을 투자해 전남 순천에 2만3140㎡(약 7천평) 규모의 우주발사체 단조립장을 설립한다고 15일 밝혔다.

2025년까지 단조립장을 완공해 누리호는 물론 향후 차세대발사체 등 후속 사업을 위한 독자 민간 인프라를 확보할 계획이다.

단조립장은 발사체의 각 단을 제작하고 기능을 점검하는 시설이다.

한화에어로스페이스는 우주 및 국토개발 분야 외부 전문가들의 평가를 거쳐 단조립장 최종 부지를 정했다.

2027년까지 누리호 4차례 추가 발사 등 정부 사업 일정과 운영 효율성 및 경제성 등을 고려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한화에어로스페이스는 또 고흥에 발사체 클러스터 부지가 조성되는 대로 발사체 핵심 구성품의 제조시설을 건설할 계획이다.

고흥 클러스터에 구축될 예정인 각종 시험설비 및 기술사업화센터와 연계해 핵심 구성품의 '제조-시험-검증'을 일괄적으로 진행함으로써 민관 협력 시너지를 극대화하겠다는 전략이다.

한화에어로스페이스 관계자는 "우주산업에 앞장서 뛰어든 만큼 정부 및 지자체와 적극 협력해 대한민국을 우주강국으로 발전시키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