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 함평단호박 큰잔치’ 개최
상태바
‘2014 함평단호박 큰잔치’ 개최
  • 광주데일리뉴스
  • 승인 2014.06.16 21: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함평군(군수 안병호)이 오는 7월 18일부터 이틀 간 월야면 월야농협농산물산지유통센터에서 ‘2014 함평단호박 큰잔치’를 개최한다.

이 행사는 품질이 뛰어난 함평단호박 브랜드를 홍보하고, 다양한 가공제품을 개발·보급해 주민들의 소득증대와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마련됐다.

이번 행사를 위해 군은 지난 10일부터 12일까지 3일간 군청에서 축제 명칭을 공모한 결과 ‘함평단호박 큰잔치’가 75표를 얻어 52표를 얻은 ‘함평단호박 어울림 한마당’과 8표를 받은 ‘함평단호박 어울림한마당 큰잔치’를 누르고 선정됐다.

향토산업육성사업의 일환으로 월야농협(조합장 정광우)이 주최하고 함평단호박향토산업사업단(단장 설인철 부군수)이 주관하는 이번 단호박 축제는 단호박 엿과 국수, 막걸리 등 단호박 가공식품 시식회와 품평회가 펼쳐진다.

또 시범포와 터널재배 하우스에서 단호박을 직접 수확하는 체험 행사가 개최될 예정이다.

이와 함께 단호박·함평천지한우 경매, 주부노래자랑 등 다양한 이벤트로 열린다.

‘CMB 단호박 열전 동네방네(주부노래자랑)’은 18일 오후 예선을 거쳐 19일 본선을 CMB광주방송에서 녹화 방송한다.

노래자랑 참가자격은 대한민국 주부면 누구나 가능하며 신청은 각 읍·면사무소와 함평단호박향토산업사업단(061-320-3918)으로 하면 된다.

한상민 친환경농산과장은 “기름지고 비옥한 땅에서 친환경 무농약으로 키운 함평단호박을 널리 알리기 위해 이번 축제를 마련했다”며 “농가와 소비자가 모두 상생할 수 있는 축제 한마당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