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미정 시의원 "학생 대중교통비 무료화에 사회적 책임 다해야"
상태바
박미정 시의원 "학생 대중교통비 무료화에 사회적 책임 다해야"
  • 최철 기자
  • 승인 2023.05.08 18: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박미정 광주광역시의원(더불어민주당·동구2)
박미정 광주시의원(더불어민주당·동구2)

이정선 광주시교육감이 강기정 광주시장에 이어 어린이·청소년의 대중교통 이용 무료화 의지를 밝혀 주목된다.

박미정 광주시의원은 8일 광주교육청에 대한 시정질문에서 "강기정 시장이 아동·청소년 대중교통비 무료화에 대해 사회적 합의가 이뤄진다면 지원계획을 세우겠다는 의지를 표명했다"며 "학생들 안전한 이동에 대해 무료화 이외에 다른 대안이 있는지 교육감의 의견을 밝혀달라"고 요구했다.

이정선 교육감은 "학생들이 안전하게 등·하교 하는 방법이 있다면 교육청도 함께할 것"이라며 "스쿨버스든 학생들의 무상교통이든 광주교육청이 책임을 다하는 것은 당연하다"고 밝혔다.

이 교육감은 이어 "초등학교는 걸어서 통학하기 때문에 문제가 없지만, 중·고등학교 배정 문제를 어떻게 할지가 선행돼야 할 문제"라며 "특정지역에는 학생이 증가하고 또 어떤 지역에서는 학생이 감소하기 때문에 올해도 학생 1천여 명이 통학해야 하는 문제가 발생했다"고 설명했다.

이 교육감은 특히 "고교 배정과 관련 임의방식(강제배정)을 추가해서라도 집 근처에 배정되도록 하는 안을 '배정방식변경 추진협의회'에서 논의했지만, 위원들의 만장일치 반대로 합의를 도출하지 못했다"며 "학생들의 안전한 등·하교에 대해서는 책임을 지겠다"고 덧붙였다.

박미정 시의원은 "어린이·청소년들의 안전한 이동은 교육권이며, 아이들에게 교육권은 가장 중요한 인권이자 생존권"이라며 "학생들의 안전한 이동에 교육청도 사회적 책임을 다해야 한다"고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