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당 광주·전남도당 "윤석열 정부, 한전공대 탄압 규탄"
상태바
민주당 광주·전남도당 "윤석열 정부, 한전공대 탄압 규탄"
  • 연합뉴스 기자
  • 승인 2023.05.12 16: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에너지공대 전경[연합뉴스 자료]
한국에너지공대 전경
[연합뉴스 자료]

더불어민주당 광주시당과 전남도당은 12일 "윤석열 정부의 한국에너지공대 탄압을 규탄한다"고 밝혔다.

광주시당과 전남도당은 공동 성명을 내고 "어제 이창양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은 국회 산업통상자원중소벤처기업위원회 전체 회의에서 '한국에너지공대에 대한 출연을 전면 재검토할 필요가 있다. 기획재정부와 협의해 출연금을 최대한 줄이겠다고 발언했다"며 이같이 반발했다.

광주시당과 전남도당은 "감사원의 한국에너지공대 설립 적법성 감사에 이어 산업부의 한국에너지공대 출연계획 축소에 이르기까지 한국에너지공대에 대한 치밀한 탄압을 지휘하는 것은 대통령실이라는 것이 명명백백하게 드러났다"고 말했다.

이어 "한국에너지공대 설립은 국민의 대표자인 국회가 특별법을 제정함으로써, 민주적인 입법절차를 거쳐 결정된 일"이라며 "윤석열 정부는 이러한 국회의 입법취지와 권한을 '정치감사'와 '자금줄 옥죄기'라는 비정상적인 수단으로 무력화하고 있다"고 말했다.

또 "입법절차와 합의를 통해 결정된 한국에너지공대의 존폐를 독단적으로 결정할 수 있는 권한을 누가 산업부 장관에게 주었다는 말이냐"며 "개교 2년차를 맞이한 한국에너지공대는 공기업 자구책 마련을 위한 '재산'이 아니라 수백명의 학생과 연구자들이 연구와 학습에 매진하고 있는 공동체"라며 한국에너지공대 탄압 행위 중단을 촉구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