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열린 의정, 현장 목소리' 광주시의회 소식지 봄호 발간
상태바
'열린 의정, 현장 목소리' 광주시의회 소식지 봄호 발간
  • 최철 기자
  • 승인 2023.05.15 11: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주광역시의회 봄호 (제69호) 표지
광주광역시의회 소식지 봄호 (제69호) 표지

광주시의회는 의정활동을 시민들에게 전달하기 위한 '광주광역시의회 소식지 봄호(제69호)'를 발간했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소식지는 제9대 시의회 슬로건인 '참여하는 시민, 행동하는 의회'를 활용해 의정활동과 시민 읽을거리를 구분하지 않고 조화롭게 배치해 시민들에게 친근하게 다가가는 '열린 의정' 내용을 담았다.

특히 매 분기별 상임위 특집을 통해 의원들이 직접 의정활동과 동네 구석구석을 소개해 생동감 있는 현장의 소리를 담았다.

이번 봄호는 산업건설위원회 특집과 함께 오는 7월 9일까지 열리는 광주 비엔날레를 북인북 형태로 제작하는 등 새로운 킬러 콘텐츠를 통해 독자들에게 보는 재미를 한층 끌어올렸다.

또 다소 딱딱할 수 있는 의정활동 소식을 다채로운 디자인과 QR코드를 통해 시민들이 보기 쉽도록 제작하고, 시민들이 직접 참여할 수 있는 SNS 이벤트를 진행해 시민들의 관심도를 높이고 있다.

한편 의회 소식지는 관내 시설·학교·주민센터 등 매 분기별 3천부씩 제작·배부되고 있다.

또 E-book으로 제작된 소식지를 시의회 홈페이지에서 볼 수 있다.

정무창 의장은 "의회 소식지가 의회와 시민들을 이어줄 수 있는 소통의 공간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며 "앞으로도 시의회가 시민 행복을 위해 올바른 길을 갈 수 있도록 아낌없는 충고와 적극적인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