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문화재단, 광주예술인아카데미 '창업편' 참가자 모집
상태바
광주문화재단, 광주예술인아카데미 '창업편' 참가자 모집
  • 조미금 기자
  • 승인 2023.05.17 15: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 문제 해결 등 아이디어를 가진 예비 창업자 발굴

광주문화재단은 지난해에 이어 문화예술분야 교육 프로그램 '2023 광주예술인아카데미 창업편'을 마련하고 교육에 참여할 참가자를 오는 24일까지 모집한다.

우리지역 문화예술분야 (예비)창업자의 지속 가능한 경제활동력 제고와 지역문화 활성화 기여를 위한 (예비)창업자를 발굴하고 역량강화를 위해 마련된 교육프로그램이다.

아카데미 창업편은 오는 6월부터 8월까지 매주 목요일(3시간), 총10회로 진행된다.

이번 교육은 지역 문제 해결 등 창업 아이디어를 가진 예비 창업자를 발굴해 전문 교육과 네트워킹을 통한 역량 강화를 목적으로 진행한다.

로컬 콘텐츠 기획 및 제작, 스타트업 창업자와의 만남, 창업 아이템 프로세스 제작 및 고도화, 시장분석 및 비즈니스 모델 수립, 환경을 생각하는 ESG 문화예술 등의 교육과정이 마련돼 있다.

또한, 지역 내·외 창업 및 투자전문가와 함께 결과공유회 및 모의IR 평가를 진행한다.

참가자는 교육 기간 중 본인의 창업 아이템을 구체화해 완성도 높은 사업계획을 발표하고 심사를 통해 대상 1명, 최우수상 1명, 우수상 2명을 시상할 예정이다.

이와 더불어 교육 수료자는 수료증 발급, 국가지원사업 사업계획서 완성, 판로채널 및 홍보 지원, 지역 창업자 네트워킹 구성, 2024년 지원사업 컨설팅 제공 등 후속 지원을 받게 된다.

모집대상은 광주시에 거주하는 문화예술 관련 예비창업자 혹은 역량 강화를 원하는 예비 예술인으로 서류심사를 통해 총 25명 선발한다.

모집은 오는 5월 24일까지이며, 신청은 광주문화재단 홈페이지 공고문에서 신청서 서식을 다운로드 후 작성, 공고문에 기재돼 있는 구글폼 링크로 제출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