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동네 프린지 in 북구' 21일 시민의 날 중외공원서 열려
상태바
'우리동네 프린지 in 북구' 21일 시민의 날 중외공원서 열려
  • 조미금 기자
  • 승인 2023.05.19 14: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의 삼바

광주 대표 거리예술축제인 광주프린지페스티벌이 '광주 시민의 날'인 21일 오후 4시 40분 중외공원에서 '우리동네 프린지 in 북구'로 시작을 알린다.

'우리동네 프린지'는 광주 5개 구역 마을 축제와 연계해 열리는 분산형 거리 예술 축제이다.

5월부터 12월까지 모두 5회 진행될 예정이다.

'우리동네 프린지 in 북구'는 평소에 접하기 어려웠던 거리 퍼레이드 공연을 선보인다.

오후 4시 40분에 '극단 봄'의 '걸리버여행' 인형극이 펼쳐진다.

극단 봄은 2003년 창단 이래로 공연을 통해 아동과 청소년의 감성을 자극해오고 있으며 실내극, 대형 인형 거리극 등을 을 통해 인형극의 저변 확대에 기여하고 있다.

'걸리버 여행'은 영국 유명 풍자소설 '걸리버 여행기'를 소재로 한 작품으로, 4m가 넘는 거대 인형 걸리버를 통해 압도감 있는 공연을 선사한다.

단순히 무서운 거인 걸리버가 아닌 시민과 소통하고 함께 즐기는 따뜻한 걸리버를 만날 수 있다.

이어 '라퍼커션'의 '모두의 삼바'라는 이동식 타악 퍼포먼스가 진행된다.

'라퍼커션'은 태양을 뜻하는 라(Ra)와 타악기를 뜻하는 퍼커션(Percussion)을 합친 이름으로, 태양처럼 뜨겁게 삼바를 연주하는 한국 대표 브라질 음악 예술단체이다.

2008년 창단돼 현재까지 공연과 음반, 콘서트, 파티, 워크숍을 통해 대중들에게 삼바의 흥과 정서, 감동을 전해오고 있다.

이번 공연에는 Samba, Afro 등 흥겨운 브라질 음악의 매력을 전할 예정이다.

한편, 올해 광주프린지페스티벌은 10월 20일~22일까지 3일 동안 국립아시아문화전당 일대에서 개최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