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당 광주시당, 입당원서 지지 후보 명시 입장 밝혀
상태바
민주당 광주시당, 입당원서 지지 후보 명시 입장 밝혀
  • 최철 기자
  • 승인 2023.06.01 09: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더불어민주당 광주시당[더불어민주당 광주시당 제공.재판매 및 DB 금지]
더불어민주당 광주시당
[더불어민주당 광주시당 제공.재판매 및 DB 금지]

더불어민주당 광주시당은 지난달 31일 광주전남정치개혁연대의 성명서에 대해 시당의 입장을 내놨다.

1일 더불어민주당 광주시당은 입장문을 내고 "시당은 중앙당의 '입당원서 작성·제출 처리지침 및 위법사항 제재 방침'을 안내했다"며 개혁연대의 주장과는 다르다고 밝혔다.

중앙당 지침에 의하면 입당원서 대리접수 시 접수증명서(제출 지역 명시)를 작성하고, 동일주소지가 반복되거나 기존 당원의 입당원서가 재접수 돼 주소지가 변경되는 경우 주소지 증빙자료를 제출해야 한다는 내용이 담겨 있다.

시당은 "위법하게 작성된 입당원서가 적발될 경우 해당 출마예정자가 제출한 입당원서 접수를 중단하고 위법 사실이 확인될 경우 당 윤리심판원에 제소하는 등 관련 예비후보자의 공천신청 자격을 박탈한다는 내용"이라고 강조했다.

시당은 "중앙당의 지침을 바탕으로 대리접수 지침을 마련해 출마예정자를 대상으로 지난 4월 입당원서 대리제출 관련 설명회를 개최한 바 있다"면서 "설명회 당시 배포한 자료에는 그간 적발된 입당원서 위법·탈법 제출 사례에 대한 설명과 공정한 경선을 위한 지침이 명시돼 있다"고 밝혔다.

이어 "서약서에 '제출후보'를 기재하도록 한 것은 적법한 절차에 따라 입당원서를 작성하도록 유도하기 위한 조치였다"면서 "개혁연대의 '신인 정치인들의 당원입당 통제' 주장은 사실과 다르다"고 반박했다.

시당은 "22대 총선 경선 투표권 행사를 위한 입당원서 제출 마감 시한은 오는 7월 31일까지라며 이 기간 동안 집중적으로 제출될 것으로 예상되는 입당원서 처리 과정에서 위법·탈법이 발견되거나 확인될 경우 해당 입당원서를 제출한 출마예정자 측에 불이익을 줄 예정"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