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서현 도의원 "전남도 '민원메신저' 활동 활성화·운영 내실화 점검해야"
상태바
전서현 도의원 "전남도 '민원메신저' 활동 활성화·운영 내실화 점검해야"
  • 박성수 기자
  • 승인 2023.06.02 11: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서현 의원(국민의힘·비례)

전남도의회 기획행정위원회 전서현 의원은 지난 1일 도민행복소통실 소관 2022회계연도 결산심사에서 코로나19로 위축됐던 민원메신저 활동 활성화와 운영 내실화 점검을 주문했다.

전남도 민원메신저는 도내에 주소를 둔 20세 이상의 도민으로서 지역민의 고충이나 불편사항 등 현장의 소리를 전달하며, 도정 현장에 대한 주민여론을 파악, 부당한 행정처리 사례 및 제도 개선 사항 제보 등 지역 현장의 소리를 전달하는 활동하고 있다.

전서현 의원은 "민원메신저 운영과 관련해 2021년부터 매년 행사 실비 지원금 불용액 발생을 지적한 바 있다"며 "2021년에는 코로나19의 예측 불가 상황이 있었지만, 2022년에는 코로나19가 지속되는 상황에서 행사성 예산이 과다 편성돼 불용액이 발생됐다"고 지적했다.

이어 "무보수로 도민의 목소리를 전달하는 민원메신저로 활동하는 만큼 연찬회나 성과보고회를 통해 격려하고 있는데 지난해 연찬회에는 참석률이 저조하다"며 "당초 코로나19로 많은 인원이 참석하지 못할 것을 인지하고 있었던 만큼 이에 대한 상응하는 보상을 마련했어야 했다"고 강조했다.

전 의원은 "코로나 엔데믹에 따라 앞으로 알찬 내용의 프로그램으로 연찬회를 꾸며 참석률을 높여주시기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