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성군에 고향사랑 기부하면 정관스님 사찰음식 체험
상태바
장성군에 고향사랑 기부하면 정관스님 사찰음식 체험
  • 김민선 기자
  • 승인 2023.06.08 11: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찰음식 요리 중인 정관스님
사찰음식 요리 중인 정관스님

전남 장성군이 마련한 이색 고향사랑기부 답례품이 다음 달 첫선을 보인다.

8일 장성군에 따르면 이달 30일까지 장성군 고향사랑기부제 참여자들에게 '정관스님과 함께하는 사찰음식 체험권'을 답례품으로 선택할 수 있다.

정관스님 사찰음식은 장성의 청정 자연에서 자란 식재료로 만든 건강한 음식이다.

다수의 해외 미디어에 소개되며 한국음식, 일명 '케이(K)-푸드'의 세계적인 인기를 선도하고 있다.

사찰음식 체험을 희망하는 기부자는 답례품 목록에서 체험권을 선택한 뒤 장성 백양사 누리집 예약창을 통해 '7월 15일 토요일 체험'을 신청하면 선착순 선정된다.

정관스님 사찰음식 시연과 오찬, 마음을 나누는 차(茶)담 등 3시간 가량 소요될 예정이다.

모든 체험객에게 정관스님이 직접 담근 전통장류가 증정된다.

장성군은 추가 수요와 정관스님 일정 등을 감안해 하반기에도 사찰음식 체험권을 답례품으로 제공할 계획이다.

김한종 장성군수는 "장성군 고향사랑기부제 활성화를 위해 선뜻 동참해 주신 정관스님에게 감사 인사를 전한다"면서 "장성을 사랑하는 기부자들에게 뜻깊은 시간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장성군 고향사랑기부제는 고향사랑e(이)음 또는 전국 농협 창구를 통해 참여할 수 있다.

정관스님 사찰음식 체험 외에도 백양사 템플스테이, 벌초 대행 서비스 할인권, 명품 농축산물, 장성사랑상품권 등 47개 품목 165개의 답례품이 마련돼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