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복지 1번지 북구 조성하겠다"
상태바
"경제·복지 1번지 북구 조성하겠다"
  • 오영수 기자
  • 승인 2014.06.20 16: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송광운 북구청장 당선인 인터뷰]

▲ 송광운 북구청장 당선인
민선 6기 북구청장에 당선된 송광운 당선자는 민선 4기와 5기에 이어 3선에 성공한 광주 자치구 최초의 3선 구청장이 됐다.

송광운 북구청장 당선자는 "겸손한 자세로 중단 없는 북구 발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당선 소감을 밝혔다.

송 당선자는 "민선 5기 공약이행률 98%가 증명하듯이 믿음과 신뢰로 보답하겠다"며 "보다 잘 살고 살맛나는 행복한 북구공동체를 만들기 위해 민선 6기 10대 핵심프로젝트를 실천하겠다"는 각오를 드러냈다.

이어 그는 "북구 행정은 전체 예산의 67%를 사회복지 분야에 투입해야 할 만큼 녹록치 않지만 어려운 여건을 해결하며 발전해왔다"며 "전국 최고의 민생 경제·복지 1번지 북구를 만들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송 당선자는 "주민이 행복한 북구 건설을 위해 한 걸음, 한 걸음 흔들림 없이 걸어가 광주 자치구 최초로 3선 구청장 임무를 완수하겠다"고 말했다.

전남 장성 삼계 출신인 송광운 당선인은 광주서중과 광주일고를 졸업했으며 고려대 법대 재학시절 행정고시에 합격했다. 광주시 감사실장, 내무부 세정과장, 행정자치부 장관 비서실장, 전남도 행정부지사 등을 역임했다.

다음은 송광운 북구청장 당선인의 민선 6기에 대한 포부를 일문일답으로 들어 본다.

▲광주에서 유일하게 3선 구청장에 당선됐다. "겸손을 바탕으로 3선 임무를 완수 하겠다"는 깊은 뜻은?

네, 이번 6.4 지방선거에서도 총 7분이 광주전남지역 자치단체장 3선에 도전하셨는데요. 광주에서는 제가 전남에서는 서기동 구례군수, 박병종 고흥군수 총 3명이 당선됐습니다. 그만큼 3선이 자치단체장들에게는 힘든 일인데요. 주민여러분께서 대한민국 최초 다산목민대상 대통령상 수상, 2011년 국민권익위원회에서 실시한『공공기관 청렴도 평가』전국 자치구평가 1위, 각종 공모․평가에서 442회 수상과 241억원의 상사업비를 획득하여 열악한 재정환경을 극복한 점 등을 기억해 주시고, 맘속으로 품고 계시면서 저를 3선에 당선 시켜주신 것 같습니다. 북구의 발전을 위해 위대한 선택을 해 주신 주민들께 감사의 마음을 전하며 무한 책임을 느낍니다. 저를 3선에 당선시켜주신 주민 여러분들에 대한 보답은 광주 최초로 3선 구청장을 완수하고, 북구를 전국 최고의 민생 경제․복지 1번지로 만들어 주민 여러분들을 행복하게 만드는 거라고 생각합니다.

▲민선 6기 10대 핵심프로젝트의 구체적 일정과 실천 계획은?

네, 북구의 중단없는 발전을 위해 민선6기 10대 공약을 마련했습니다. 먼저, 광주교도소 부지 내에 국제 민주인권평화센터를 건립하고 비엔날레 상징 국제타운을 조성, 문화와 예술, 충절과 정의가 살아숨쉬는 북구를 만들겠습니다. 다음은 북구 주민의 오랜 숙원인 호남고속도로 용봉IC 진입도로를 개설하고, 신혼부부와 대학생 등을 위한 북구 행복주택 건립 및KTX 광주역 진입을 통한 역세권 개발과 31사단 군부대 이전 등 도시재생에 힘쓰겠습니다.그리고, 원효사지구에 생태탐방체험관을 건립하고 천연기념물인 충효동 왕버들과 환벽당, 그리고 북구 8경과 논두렁길 조성 등 무등산권 생태문화 관광벨트를 조성해 나가겠습니다. 또한 쓰레기 매립이 종료된 운정동 위생매립장을 주민이 즐겨찾는 웰빙 환경생태공원으로 조성하고, 문화동 시화문화마을을 문화와 자치가 어우러지는 지역 문화브랜드로 발전시켜 나가겠습니다. 마지막으로 부가가치가 높은 9개의 첨단산업 지원센터 유치 및 광주연구개발특구, 첨단3지구를 개발하여 미래 북구의 발전동력으로 만들겠습니다.

구민들께 드리고 싶은 말씀이 있다면 한 말씀만 해달라.

존경하고 사랑하는 45만 북구민 여러분! 저는 지난 8년간 ‘잘 사는 북구, 지역민이 행복한 북구’ 조성을 위해 쉼 없이 달려왔습니다. 30년의 공직경험을 바탕으로 열악한 북구를 안정적으로 이끌어 온 점을 유권자들이 인정해 주셨기 때문에 3선이 가능하지 않았나 생각합니다. 저는 현장에 답이 있다고 생각합니다. 현장을 중시하겠습니다.
그리고 또 북구의 비전과 꿈을 심어줄 수 있는 정책 비전팀을 만들어서 기존조직에 활력을 불어넣도록 하겠습니다.
앞으로도 자만하지 않고 중단없는 북구 발전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기울이겠습니다. 더 큰 뜻으로 저를 3선에 당선시켜주신 주민여러분께 희망과 꿈이 있는 전국 최고의 민생 경제․복지 1번지 건설로 보답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