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로 떠나는 문화여행…ACC 어린이체험관 새단장
상태바
아시아로 떠나는 문화여행…ACC 어린이체험관 새단장
  • 조미금 기자
  • 승인 2024.04.10 14: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어린이 체험관 '아시아로 여행을 떠나요'ⓒACCF BHT02
어린이 체험관 '아시아로 여행을 떠나요'ⓒACCF BHT02

ACC 어린이문화원은 최근 어린이체험관 상설전시장 일부를 새롭게 단장하고 관람객들에게 공개했다.

어린이체험관은 '자연과 생활', '지식과 문명', '감각과 표현' 등 세 가지를 주제로 한 상설전시를 통해 아시아의 다양한 문화를 체험하고 접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이번 신규전시는 '아시아로 여행을 떠나요'를 주제로 어린이체험관의 본격적인 체험에 앞서 아시아의 기본 정보를 어린이 스스로 찾아보며, 자신만의 여행을 준비할 수 있도록 기획됐다.

어린이체험관에 입장하면 어린이 관람객들은 아시아가 세계 속 어디에 위치해 있는지, 아시아에는 어떤 나라가 있는지, 아시아의 세계유산과 랜드마크는 무엇이 있는지 등 아시아의 자연환경과 인문환경을 주제로 정보를 찾으며 여행을 준비하게 된다.

이어 NFC(근거리 무선통신) 티켓을 이용해 여행 준비물을 챙긴 후 원하는 아시아 국가로 여행을 떠나거나, 미디어 보드게임을 하며 아시아 5개 권역의 세계유산을 탐험해 보는 등 아시아에 대해 흥미롭게 체험할 수 있는 콘텐츠를 만날 수 있다.

어린이 체험관 '아시아로 여행을 떠나요'ⓒACCF BHT02

특히 유네스코에서 선정한 아시아의 세계유산과 랜드마크를 활용한 핸즈온 체험물과 게임형 콘텐츠 등을 전시장 곳곳에 마련해 학습효과와 재미를 함께 가져갈 수 있도록 했다.

전시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ACC 누리집(www.acc.g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어린이체험관 입장료는 만 4세~14세 미만 어린이 5천원, 만 14세 이상 3천원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