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밸리 IT 일자리 '수요데이'서 취업매칭
상태바
G밸리 IT 일자리 '수요데이'서 취업매칭
  • 김민선 기자
  • 승인 2024.04.16 17: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소프트웨어인재개발원·서울관악고용복지플러스센터 공동 개최
G밸리 IT 일자리 수요데이

한국소프트웨어인재개발원은 16일 금천구 가산동 본원에서 고용노동부 서울관악고용복지플러스센터와 함께하는 IT우수기업, KOSMO훈련생과 채용연계를 위한 취업매칭행사 'G밸리 IT 일자리 수요데이'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와이즈스톤티를 포함한 6개 IT 우수기업과 구직 청년 40여명이 현장면접에 참여했다.

이 행사는 2018년부터 매년 2회씩 7년간 취업매칭의 취지로 꾸준히 개최되고 있다.

서울관악고용복지플러스센터 취업지원팀과 협업을 통해 IT 우수업체를 초청, 수료생 온·오프라인 채용 면접 실시기업에 우수 인력을 매칭해 IT 기업의 구인난 해소에 이바지하고 있다.

채용행사에 참여해 온 기업 관계자는 "한국소프트웨어인재개발원의 수료생들에 대한 기업의 만족도가 높은 편이기 때문에 신뢰를 갖고 지속적인 채용연계를 해왔다"며 "이번 취업행사를 통해 실무스킬 역량과 더불어 사명감 있는 인재들이 채용되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한국소프트웨어인재개발원은 고용노동부와 직업능력심사평가원에서 실시한 교육훈련기관 인증평가에서 5년 인증 우수훈련기관으로 선정된 SW전문 국비지원 교육원이다.

고용노동부 통계 산정(2022년) 취업률 90.9%을 달성했고, 전공 여부와 상관없이 누구나 쉽게 디지털 교육을 받을 수 있다.

또 IT 기초역량을 쌓을 수 있도록 수업 개강 전 선행학습을 운영하고 있다.

교육 과정 신청 전 담당자와 교육 상담 후 신청이 가능하며, 충분한 상담이 이뤄진 후 고용노동부 직업훈련포털사이트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