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책에 색을 입혀주세요"…광주시민 의견 모은다
상태바
"정책에 색을 입혀주세요"…광주시민 의견 모은다
  • 김영광 위원
  • 승인 2024.05.23 08: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더 살기, 더 즐기기, 더 기업하기 좋은 광주를 위해 시민 여러분의 색을 입혀주세요."

광주광역시청 전경
광주광역시청 전경

23일 광주시에 따르면 제59회 광주시민의 날을 맞아 오는 25일 시청 1층에서 '정책에 색을 입히다'를 주제로 시민이 시정을 평가하는 '2024년 정책평가박람회'를 개최한다.

지난해에 이어 두 번째로 열리는 정책평가박람회는 ▲경제‧산업 ▲문화‧관광‧체육 ▲복지‧돌봄‧포용 ▲교통‧안전 ▲환경‧청년‧교육 등 5개 분야 30개 정책 전시부스에서 시민이 더 좋은 광주를 위해 필요한 정책을 2개씩 선택하는 방식으로 진행한다.

별도로 마련된 시민의견판에 별모양의 붙임쪽지(포스트잇)를 활용, 직접 의견을 제안할 수 있다.

특히 현장에서 30개의 정책평가 결과를 대형모니터를 통해 실시간으로 보여줘 시민이 직접 입히는 다채로운 광주시 정책을 확인할 수 있다.

30개 주요 정책은 지난 4월 온라인 시민광장 '광주온(ON)' 등에서 시민 3천704명과 시·구 공무원 1천7명 등이 참여한 ‘52개 후보정책 가운데 올해 가장 기대되는 정책’에 대한 설문조사를 통해 선정됐다.

광주시는 민선 8기 들어 우수정책에 대한 선정 방식을 시민 중심의 연중 지속평가로 혁신적인 변화를 이끌었다. 특히 대상 선정부터 심사까지 시민이 직접 평가하고 제안한 의견을 수렴, 반영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