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 가장 핫한 가족 여행지는 단연 '순천'
상태바
올해 가장 핫한 가족 여행지는 단연 '순천'
  • 김민선 기자
  • 승인 2024.05.25 14: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페이스 브릿지 야경
스페이스 브릿지 야경

전세계 디지털 여행 플랫폼인 부킹닷컴에 따르면 올해 국내 가족 여행객들 사이 전년 대비 검색량이 급증한 국내 여행지 1위는 '순천'으로 나타났다.

이번 결과는 최소 한 명의 자녀가 있는 한국인이나 전 세계 여행객들이 올 여름인 6월 1일~9월 1일 기준 숙소와 항공편을 검색한 데이터를 전년 동기와 비교 분석한 것이다.

선정된 지역 다수가 근처에 시원한 바다가 있는 여행지라는 점에 비해 순천이 1위로 오른 것은 이례적이다.

호수정원  전경
호수정원 전경

여름의 정원은 덥고 걸어 다니기 힘들다는 고정관념을 깨버린 것이 비결이다.

올해 순천시는 순천만국가정원의 야간콘텐츠를 강화하고 3대가 손잡고 즐길 수 있는 정원으로 탈바꿈시켰다.

나이트가든투어
나이트가든투어

미디어 콘텐츠로 이어진 '스페이스 브릿지', 4D 영상을 볼 수 있는 '시크릿 어드벤처', 정원의 밤을 밝히는 '두다하우스' 등 야간 볼거리와 즐길거리로 가득 채웠다.

또한 시는 선선한 순천의 정원과 도심을 즐길 수 있는 '나이트 가든투어'를 운영하고 있다.

'나이트 가든투어'는 전문해설사와 함께 순천 도심 곳곳을 둘러보고 온전한 국가정원의 밤을 즐길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주말 예약이 매진될 정도로 흥행하고 있다.

개울길정원
개울길정원

한편, 시는 오는 6월 반려견과 함께 너른 잔디 위를 달리는 '댕댕나이트런', 문화의거리 예술축제, 국가정원 문화행사 등 시 전역에 온 가족들과 함께 여름을 즐길 수 있는 콘텐츠를 준비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