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전한 청소년 문화조성 프로그램 운영
상태바
건전한 청소년 문화조성 프로그램 운영
  • 광주데일리뉴스
  • 승인 2013.11.19 18: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소년 도미노 대회, 청소년 동아리 페스티벌 및 화합 한마당

목포시가 청소년들의 건강한 여가활용과 놀이문화를 조성하기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시는 지난 16일 학교폭력 예방과 길거리 청소년 놀이공간을 조성하기 위해 ‘청소년 도미노 대회’와 ‘청소년 동아리 페스티벌 및 화합 한마당 행사’를 개최한 것.

‘청소년 도미노 대회’는 목포시 청소년상담복지센터가 주관이 되어 청소년 수련관에서 관내 중학교 9개팀, 고등학교 3개팀, 교사 등 10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개최됐다.

이 행사는 날로 수위가 높아지고 있는 학교폭력에 대한 심각성을 학생들 스스로가 공감하고 해결방안을 모색할 수 있도록 학교폭력 예방 관련 동영상 시청, 실전 도미노 쌓기, 도미노 연출 등의 순으로 진행됐다.

‘청소년 동아리 페스티벌 및 화합 한마당 행사’는 고3 수험생의 노고를 격려하고 스트레스를 해소시키기 위해 마련됐다.

이 행사는 원도심 로데오 광장에서 관내 15개 청소년 동아리 학생, 시민 등 500여명이 참여했다.

연극동아리 메르헨 공연, 판소리, 무용, 보컬, 비보이, 댄스 등 다양한 공연을 선보이면서 시민과 청소년이 함께 즐기고 참여하는 건전한 길거리 문화를 조성했다.

시 관계자는 “지역의 미래자원인 청소년들이 건강하고 올바르게 성장할 수 있도록 건전한 놀이문화 공간을 조성하고, 다양한 상담활동과 직업체험 등 종합적인 청소년 서비스를 제공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