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 광산구 수완지구 헬기 추락 5명 사망
상태바
광주 광산구 수완지구 헬기 추락 5명 사망
  • 신현호 편집인대표
  • 승인 2014.07.17 11: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17일 오전 10시54분께 광주시 광산구 장덕동 아파트단지 주변 인도에 강원소방본부 소속 헬기 1대가 추락, 탑승자 5명이 숨지고 행인 1명이 다쳤다. 사고 직후 현장의 모습.
세월호 참사 현장 지원을 마치고 복귀하던 강원소방본부 소속 헬기가 광주에서 이륙 5분만에 추락, 소방관 5명이 숨졌다.

17일 오전 10시54분께 광주시 광산구 장덕동 수완지구 성덕중학교 뒤편 아파트단지 밖 인도에 강원소방본부 헬기가 추락했다.

이 사고로 조종사 정성철(52) 소방경, 또다른 조종사 박인돈(50) 소방위, 안병국(38) 소방장, 신영룡(42) 소방교, 이은교(31) 소방사 등 탑승자 5명 전원이 숨졌다.

또 거리를 걷고 있던 고등학생 박모(19)양이 추락한 헬기에서 튄 파편에 2도 화상을 입고 인근 병원으로 옮겨져 치료 중이다. 생명에는 지장이 없다.

사고 헬기는 전남 진도에서 세월호 참사 현장 수색 지원을 마친 뒤 이날 오전 10시49분께 광주공항에서 이륙한지 5분만에 추락했다.

사고 현장 주변 상인들은 "헬기가 인도로 추락하기 전 굉음을 냈다" "1차로 어딘가에 충돌한 뒤 인도로 떨어진 것 같다" 등의 목격담을 전했다.

사고 현장 주변에는 아파트단지가 밀집해 있고 중학교, 상가까지 자리잡고 있어 하마터면 대형 참사로 이어질 수 있었다. 조종사들이 추락 직전 인명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 사람이 없는 인도 쪽으로 방향을 틀었을 가능성이 있다.

경찰과 소방당국은 현장에 지휘천막을 설치 후 산산조각난 헬기 동체들을 수습하는 한편 정확한 사고 경위를 조사 중이다.

경찰은 비가 내리고 옅은 안개가 끼인 상태에서 낮게 날던 헬기가 추락했다는 목격자들의 진술과 회수한 블랙박스 분석을 통해 사고원인을 밝힐 예정이다.
 

▲ 광주시는 소방차 21대 소방관 60명을 투입하여 화재진화·사상자 병원 후송 등 수습을 하고 있다.
광주광역시는 17일 오전 광산구 수완동(고실마을 정류소 부근)에서 발생한 강원도소방본부 소속 소방헬기 추락, 폭발사고와 관련해 재난안전상황실을 꾸리고 현장에 소방차와 소방관을 긴급 투입했다.

시는 오전 10시53분 119소방안전본부에서 신고를 접수한 후 사고 수습을 위해 재난안전상황실을 꾸리고, 오전 11시20분께 현장에 소방차 21대와 소방관 60명을 투입해 화재를 진화하는 한편 인명구조를 시도했다. 윤장현 시장은 바로 사고 현장을 찾아 지휘했다.

추락한 소방헬기는 세월호 현장 지원 활동을 마치고 복귀하던 강원도소방본부 소방헬기로 탑승자 5명(정성철, 박인돈, 신영룡, 이은교, 안병국) 전원이 사망하고, 승강장에서 버스를 기다리던 고등학생 박모양이 부상해 인근병원으로 후송됐다.

오후 1시30분 현재 사망자와 부상자를 인근 KS병원으로 후송했다.

시는 현장 주변 교통을 통제하고 시내버스 노선(일곡 10번, 수완11번, 수완49번, 송암72번, 마을700번)은 우회시키는 한편, 피해상황을 파악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