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포시민아카데미, 윤태익 교수 초청 강좌
상태바
목포시민아카데미, 윤태익 교수 초청 강좌
  • 광주데일리뉴스
  • 승인 2013.11.22 17: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람의 마음을 사로잡는 소통 전략!’ 주제로 강의

목포시가 시민 평생교육 일환으로 추진하고 있는 목포시민 아카데미 강좌가 오는 25일 오후2시 목포MBC 공개홀에서 개최된다.

96번째 맞는 이번 강좌에는 인(人)경영연구소 소장인 윤태익 교수를 초청하여 ‘사람의 마음을 사로잡는 소통 전략’이라는 주제로 강의를 듣는다.

윤 교수는 1956년 경기도 여주 출생으로 인하대학교 사범대학 영어교육과를 졸업하고, 연세대학교 경영대학원 석사, 인하대학교 경영대학원에서 박사 학위를 취득했으며, 현재는 인하대학교 겸임교수로 재직하고 있다.

윤 교수는 인(人)경영연구소 소장, 인하대학교 교수, 에니어그램코리아(주) 회장, CMC의식경영컨설팅(주) 대표이사 등 1인 4역을 담당하고 있다.

저서로는 《나로부터의 변화》《타고난 성격으로 승부하라》《나답게》등을 통해 사회적으로 성공하고 자신의 행복을 찾아가는 방안을 제시해주고 있다.

또 1980년대 외국계 컴퓨터 회사에서 ‘세계 Top Sales Man' 상을 수상하는 등 13년 동안 최고 비즈니스맨의 길을 걸어왔으며, 지금은 21세기에 맞는 HRD(인력자원개발) 교육 프로그램을 개발하여 많은 사람들에게 전파하고 있다.

21세기 지식정보화 사회는 사람이 경쟁력인 시대로 타고난 성격으로부터 능력이 발휘되고 의식 수준에 따라 태도가 결정 된다고 하는 윤 교수는 이제는 재테크로 성공하는 시대는 지났고, 사람(人)에 대한 투자 인(人)테크가 성공의 열쇠라고 강조한다.

한편, 목포시민 아카데미 강좌는 올해 총 10회 추진했으며, 다음 12월 강좌를 마지막으로 올해 일정이 마무리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