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 읽는 재미에 푹 빠진 영암 아이들
상태바
책 읽는 재미에 푹 빠진 영암 아이들
  • 광주데일리뉴스
  • 승인 2013.11.22 18: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암군, ‘도서관과 함께 책읽기 사업’ 성황리에 마쳐

영암군 정보문화센터가 관내 어린이들을 대상으로 ‘도서관과 함께 책 읽기 사업’을 운영하여 책과 친해질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꿈을 품고 지혜를 갖는 ‘기회의 공간’으로 거듭나고 있다.

군에 따르면 국립어린이청소년도서관 주최, 도서관 접근이 어려운 어린이들을 위한 독서 프로그램인 ‘도서관과 함께 책읽기’ 공모사업에 2년 연속 선정되어 지역 어린이들의 창의성 발달에 크게 기여하며 지난달 말 성황리에 사업을 마쳤다고 밝혔다.

정보문화센터에서는 국립 어린이청소년도서관으로부터 독서프로그램에 필요한 강사수당을 비롯한 프로그램 운영비, 도서 구입비로 460만원 상당의 국비를 지원받아, 지역아동센터 아이들과 함께 책을 읽고 문학기행도 떠나보고 나만의 우산 만들기, 독서 골든벨, 역할극 놀이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경험하면서 도서관과 친해질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해 주었다.

이에 지역아동센터 관계자는 “책 읽기 사업으로 도서관을 방문하여 다양한 활동을 할 수 있어서 우리 아이들이 도서관과 친해졌고, 도서관이 얼마나 재미있는 곳이라는 것도 알게 되는 계기가 되었다며, 한마디로 도서관에 가서 제대로 노는 방법을 알게 되었다.“고 흐뭇해 했다.

정보문화센터 관계자는 “올해에 이어 내년에도 꾸준히 각종 공모사업에 적극적으로 신청할 계획이며, 지역민들에게 친근한 도서관으로 다가가기 위해 언제나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