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연자원연구원, 창업보육센터 개소
상태바
천연자원연구원, 창업보육센터 개소
  • 광주데일리뉴스
  • 승인 2013.11.22 21: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용창출과 장흥 바이오식품산단 활력에 기여

전남도가 2012년 국비사업으로 유치한 (재)전남생물산업진흥원 천연자원연구원 창업보육센터(이동욱 원장) 개소식이 22일 장흥 해당리 소재 바이오식품산업단지 현지에서 중소기업청 및 도.군 관계자와 입주기업 대표 들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

천연자원연구원 창업보육센터는 총 사업비 33여억원이 투입되어 지난해 5월에 착공되어 전남 최대 보육면적으로 지상 3층 규모로 건립된 센터 내에는 40개의 입주실과 식품 및 천연물의약품 원료를 생산할 수 있는 GMP급 시제품 생산시설을 갖추고 있다.

현재 생물산업 관련 24개 기업이 입주(입주율 79%)하여 장비활용, 공동연구개발 등 창업에 필요한 제반시설을 지원받고 있으며, 특히 천연자원연구원, 한방산업진흥원, 버섯산업연구원 등 지역 내 연구기관의 성과물을 기술이전 받아 제품개발에 탄력을 얻고 있다.

이날 개소식에는 이명흠 장흥군수, 마재주 장흥군의회 의장을 비롯 광주전남지방중소기업청과 전남도 관계자, 입주기업 대표 등 90여명이 참석하였으며, 이명흠 군수는 “천연자원연구원 창업보육센터가 장흥군 바이오식품산단의 활성화와 고용창출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며 창업보육센터의 역할에 많은 관심을 당부하였다.

앞으로 창업보육센터에서는 산·학·연·관 협력체제를 통해 입주기업의 역량 강화에 힘쓰고 공동연구개발 및 기술이전, 네트워크 활성화 등 기업 지원에 대한 전반적인 역할을 수행할 예정이다. 아울러 우수기업 및 스타기업을 육성하여 고용 창출에 앞장서고 졸업기업에 대해서도 유기적인 기업관리 체계를 강화함으로써 산업단지 내 정착을 통한 지역 경제발전에도 이바지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