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구, 도시재생 아카데미 첫 걸음 시작
상태바
동구, 도시재생 아카데미 첫 걸음 시작
  • 광주데일리뉴스
  • 승인 2013.11.25 14: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구는 주민과 함께하는 도시재생사업을 추진하기 위해 지난 11월 21일 도시재생 아카데미를 개강했다. 이번 아카데미는 동구 문화센터 5층 소공연장에서 12월 19일까지 매주 목요일 저녁에 계속된다.

개강 첫 날, ‘근린주거지재생의 사례와 방향’과‘아시아문화중심도시와 동구 재생방향’이라는 두 가지 주제로 도시재생 아카데미를 진행했으며, 이날 주민 50명 여명, 구 관계자 25명 등이 참석하여 많은 관심 속에 순조로운 첫 걸음을 시작하였다.

광주광역시에서 동구가 처음으로 시작하는 도시재생 아카데미는 지금까지 행정 위주의 정비 사업에서 벗어나 주민들이 직접 참여하여 지역의 문제를 찾아내고 스스로 해결하는 주민자력형 도시재생사업으로 발돋움할 수 있는 전환점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도시재생 활성화 및 지원에 관한 특별법」이 올해 12월부터 시행됨에 따라 동구에서는 앞으로의 도시재생 패러다임 변화에 적극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도시재생지원센터 조직을 계획하고 있다.

노희용 동구청장은 “앞으로 도시재생사업은 행정 위주의 단기적 사업이 아니라 장기적·종합적 계획을 수립하여 주민이 주체가 되는 사업으로 변화가 필요한 시점으로, 도시재생이라는 아직 생소한 개념을 주민들이 좀 더 친숙해 질수 있도록 도시재생 아카데미를 계획하게 되었다”며, “2014년 국토해양부 선도지역 지정에 따른 주민역량을 강화를 위해 도시재생지원센터를 중심으로 동구 구도심 활성화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도시재생 아카데미는 동구청 도시재생과를 방문하거나 전화(☏ 062-608-2783)로 접수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