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시, 시의회 상포특위 검찰 고발 '강력 대응' 밝혀

2018-02-09     최철 기자

여수시의회 돌산상포지구실태파악특별위원회가 9일 여수시장과 관련 공무원들을 검찰에 고발하는 안을 채택했다.

상포특위는 이날 오후 5시 제16차 회의를 열어 '상포특위 활동 결과 보고서 채택의 건'과 '상포지구 매립지 인허가 처분에 따른 여수시장 및 관계공무원 고발의 건'을 상정·심의했다.

심의 결과 두 안건 모두 사전 협의해 수정한 위원회 안으로 수정 가결됐다.

이에 여수시가 시의회 돌산상포지구 실태파악 특별위원회의 진실을 왜곡하고 '시장 죽이기'에만 혈안이 된 6개월 동안의 활동결과에 대해 '강력대응' 입장을 발표했다.

특위는 이날 활동을 마무리하는 마지막 회의에서까지 회의 비공개는 물론 의결 내용을 비공개로 해 진실을 갈망하는 시민들을 무시하고 스스로 활동의 정당성을 포기했다.

이에 시도 특위의 비정상적인 활동과 상포지구에 대한 진실을 왜곡하는 가짜뉴스에 대해 공식적으로 법적대응을 할 것임을 밝혔다.

주철현 여수시장은 "2천300여 공직자들이 펼친 행정에 대해 관련 법률에 근거해 실태를 파악하지 않고, 시장 죽이기에만 혈안이 된 특위활동에 대응할 것"이라며 "진실을 밝히고, 나쁜 정치를 바로잡기 위해서라도 대응이 불가피하다"고 밝혔다.

이어 주 시장은 "그동안 소모적인 갈등확산을 막고 진실을 밝히기 위해 공개토론회를 제안했지만, 특위가 합리적 판단보다 정략적으로 거절했다"며 "특위가 구체적인 증거 제시를 하지 않고 고발만 운운하며 시장은 물론 시 공직자들의 명예를 실추시킨 것에 대해 반드시 책임을 묻겠다"고 강조했다.

시는 지난 6일 시장 및 관계공무원 고발에 대한 구체적 법 위반 근거를 제시하라고 공개적으로 요청했지만, 특위는 활동 마지막 날까지 밝히지 않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