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장하시죠?" 전통시장 축제 광주·전남 9월 20∼10월 20일 열려

2019-09-19     김용식 기자

전통시장에서 재즈공연을 곁들인 맥주파티, 어린이 미술전시회, 전어잡기대회, 패션쇼, 주민노래자랑, 청소년 댄스경연대회, 온누리상품권을 포함한 푸짐한 경품행사까지...

신나는

광주전남지방중소벤처기업청은 20일부터 내달 20일까지 '전통시장 가을 축제'를 개최한다고 19일 밝혔다.

축제에는 광주·전남지역 전통시장·상점가 27곳이 참여한다.

'시장하시죠? 전통시장으로 떠나는 가을 여행'이라는 슬로건으로 열리는 축제는 가을 여행주간(9월12~29일), 전국 우수시장박람회(10월18~20일)와 연계해 개최된다.

이번 축제는 문화공연, 특가판매, 체험행사, 공동이벤트 등 다채로운 행사들을 시장상인 위주로 운영되며 관광지와 연계한 다양한 행사를 3일 이상 개최하여 가을축제 분위기를 띄울 계획이다.

광주지역은 1913송정역시장의 재즈공연과 더불어 맥주축제를 즐길 수 있고, 양동시장에서는 건어물과 함께하는 건맥 및 홍탁축제, 제로페이구매고객 경품행사와 전어 등 물고기 잡기 행사에 참여할 수 있다.

전남은 강진중앙로상가가 준비한 문화공연 및 청소년댄스경연대회를 시작으로 순천씨내몰상가의 패션쇼, 순천웃장의 어린이사생대회 및 장보기 체험, 완도5일시장의 어린이 그림그리기 대회 등 가족단위 체험행사가 많은 열리는 것이 특징이다.

지난 4일 출시된 온누리모바일상품권은 연말까지 2천억 한도로 월 50만원까지 10% 할인된 가격으로 구입이 가능하다.

전통시장 축제에서 온누리모바일상품권으로 상품을 구매하면 1석 2조의 효과도 누릴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