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주시, 농한기 ‘시민 소통 콘서트’로 문화행복 배달
상태바
나주시, 농한기 ‘시민 소통 콘서트’로 문화행복 배달
  • 한형철 기자
  • 승인 2016.01.31 15: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주민과 함께하는 국악공연 모습. 사진=나주시

나주시가 2월 농한기를 맞이하여 시립합창단과 시립국악단의 ‘시민 소통 콘서트’를 10회에 걸쳐 집중 추진할 계획이다. 이는 시가 올해 초 2016년을 ‘나주문화융성 원년’으로 삼겠다고 발표한 것과 관련한 것으로 시민이 체감하고 감동하는 ‘문화행복도시 프로젝트’를 위한 활동이다.

콘서트는 나주시립합창단 연습실부터 빛가람혁신도시 이전기관과 각 읍면동 경로당과 주민센터, 노인복지관 등에서 다양한 계층을 대상으로 이루어지게 되며, 문화프로그램이 부족한 연초와 농한기에 시민들에게 큰 즐거움과 문화행복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나주시립합창단은 다음달 2일 오후 2시 ‘Dinch concert'(Dinch는 Dinner+Lunch)라는 제목으로 나주문화예술회관 지하 1층 합창단 연습실에서 선착순 시민 50명을 대상으로 해설이 있는 밀착형 음악회를 열 계획인데, 대규모 공연장의 관람 위주 공연에서 벗어나 소박하고 아름다운 소음악회 문화를 통해 시민과 소통하기 위한 새로운 시도이다.

또 2월 24일 12시에는 한국농어촌공사 목련홀에서 찾아가는 공연을 추진하여 빛가람혁신도시 이전기관 직원들과 음악으로 함께 할 계획이다.

나주시립국악단은 2월 1일 오후 1시 30분 남평재가노인복지센터에서 100명, 2월 4일 12시 30분 나주중부노인복지관에서 300명, 2월 24일 10시 30분 나주시노인복지관에서 100명의 어르신들을 모시고 1시간동안 국악공연을 진행한다.

또한 각 읍면동에서 신청을 받아 경로당과 주민센터에서도 총 7회의 찾아가는 국악공연을 계획하고 있어, 대표적인 문화소외세대인 노인층과 농한기 농촌을 대상으로 문화행복을 배달하게 된다.

강인규 나주시장은 “2016년 한 해 동안 문화의 힘으로 시민들의 행복을 키워나갈 것이며 특히 문화소외세대와 소외시설을 집중적으로 찾아가 다양한 공연과 프로그램으로 모든 시민들이 문화행복에서 소외되지 않도록 적극 추진할 것”이라며 시민들의 깊은 관심과 참여를 기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