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설민석의 조선왕조실록'이 베스트셀러 정상을 지킨 가운데 알랭 드 보통의 신작 장편소설이 출간되자마자 인기몰이를 하고 있다.
2일 교보문고에 따르면 지난달 24∼30일 도서판매량을 집계한 베스트셀러 순위에서 '설민석의 조선왕조실록'이 3주째 1위를 기록했다. 온라인서점 예스24 순위에서는 5주 연속 1위다.
2∼4위는 국내외 소설이 차지했다. 한강의 '채식주의자'가 지난주에 이어 2위를 기록했고 알랭 드 보통이 21년 만에 내놓은 장편 '낭만적 연애와 그 후의 일상'이 3위에 올랐다. 조정래 신작 '풀꽃도 꽃이다' 1권은 4위로 한 계단 내려앉았다.
영어단어장 '빅보카 코어'(5위), 일러스트 에세이 '편안하고 사랑스럽고 그래'(6위), 소설가 백영옥의 에세이 '빨강머리 앤이 하는 말'(7위), 전승환 에세이 '나에게 고맙다'(8위) 등 기존 베스트셀러 순위에 큰 변화는 없었다.
일본 작가 오다 에이치로의 판타지 만화 '원피스' 82권은 공개되자마자 10위로 순위권에 올랐다.
인기 캐릭터 카카오프렌즈의 일상과 여행·먹방 등을 그린 그림에 직접 색을 입혀보는 컬러링북 '헬로, 카카오프렌즈'(미호)가 11위를 차지했다. 이 책은 예스24순위에서는 '설민석의 조선왕조실록'에 이어 2위에 올랐다.
다음은 교보문고의 주간 종합 베스트셀러 순위.
1. 설민석의 조선왕조실록(설민석·세계사)
2. 채식주의자(한강·창비)
3. 낭만적 연애와 그 후의 일상(알랭 드 보통·은행나무)
4. 풀꽃도 꽃이다 1(조정래·해냄)
5. 빅보카 코어(신영준·로크미디어)
6. 편안하고 사랑스럽고 그래(퍼엉·예담)
7. 빨강머리 앤이 하는 말(백영옥·아르테)
8. 나에게 고맙다(전승환·허밍버드)
9. 미움받을 용기(기시미 이치로·인플루엔셜)
10. 원피스 82(오다 에이치로·대원씨아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