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기자동차의 역사적 이해와 광주의 희망’ 광주자동차 포럼
상태바
‘전기자동차의 역사적 이해와 광주의 희망’ 광주자동차 포럼
  • 정종철 기자
  • 승인 2016.09.30 11: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광주자동차산업협의회는 29일 ‘제3회 광주자동차포럼’을 개최하고 광주 자동차산업 육성에 대한 공감의 시간을 가졌다.

광주자동차산업협의회(이하 협의회)는 지난 29일 광주과학기술교류협력센터 대연회장에서 ‘제3회 광주자동차포럼’을 개최했다.

협의회는 지난 7월 지역 자동차 100만대 생산기지 조성사업의 향후 추진방향 및 육성전략 마련 등을 위해 개최된 ‘제1회 광주자동차포럼’을 계기로 지역 자동차산업 육성 공감의 장을 마련하기 위해 정기적으로 자동차 포럼을 개최하고 있다.

‘제3회 광주자동차 포럼’은 호남대학교 김철수 교수가 초청강사로 나서 ‘전기자동차의 역사적 이해와 광주의 희망’을 주제로 친환경자동차와 광주의 자동차산업 발전 방향을 제시했다.

포럼 관계자에 따르면 “매월 개최되는 광주자동차포럼이 산‧학‧연‧관 자동차 인들의 소통의 장으로 자리매김해 나아가고 있다”면서 “이번 ‘제3회 광주자동차 포럼’ 역시 100여명의 전문가들이 참석하여 자리를 빛내주었다”고 밝혔다.

한편, 포럼을 주최한 (사)광주자동차산업협의회는 지난 2015년 3월 발족해 ▲포럼 및 전문가 초청 강연 ▲자동차인의 날 ▲유관기관 기업지원사업 공동설명회 ▲자동차부품기업 간담회 등 지역자동차산업육성을 위한 다양한 공조체계 활동을 활발히 해오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